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올 가을 패션 트렌드 ‘네오(neo)클래식’이 뜬다:엔티엠뉴스
로고

올 가을 패션 트렌드 ‘네오(neo)클래식’이 뜬다

풍성한 라인 강조, 디테일 더한 변형 디자인이 눈길

신다혜 | 기사입력 2010/10/05 [10:27]

올 가을 패션 트렌드 ‘네오(neo)클래식’이 뜬다

풍성한 라인 강조, 디테일 더한 변형 디자인이 눈길

신다혜 | 입력 : 2010/10/05 [10:27]

최근 패션계에서는 가을을 맞아 '네오클래식'이 새로운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기존의 엄숙하고 중후한 분위기의 클래식 스타일에서 벗어나 개성있는 디테일을 더한 새로운 분위기의 클래식 의류가 트랜드를 형성 하고 있는 것이다.

네오 클래식 아이템의 가장 큰 특징은 풍성하고 여성스러운 라인이 강조되었다는 것이다. 지나치게 피트(fit)되어 부담스럽거나 직선으로 떨어지는 라인은 최대한 배제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디자이너 윤춘호 '드레이핑스커트'드레이핑 기법은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주는 재단 기법으로 고급의류에 특히 사용되는 기법으로, 디자인 포인트 중의 한 요소로 여성스러운 느낌을 살릴 수 있다.

디자이너 정미영 '벌룬 블라우스'네오클래식 트렌드의 또 다른 특징은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에 위트있는 문양, 파격적인 절개 라인 등 독특한 데테일을 더해 개성을 살린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앤샵의 임선희 패션 담당 MD는 "최근의 '네오클래식' 트렌드는 올 해 들어 크게 주목받은 클래식한 느낌의 의류에 개성 넘치는 디테일을 보다 접근이 쉽도혹 한 실용주의가 가미된 것이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가을 한 층 여성스러워진 실루엣과 절개 라인 등 독특한 디테일로 새롭게 태어난 네오클래식 스타일을 지켜보자.

  • 도배방지 이미지

플러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