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2011 설날맞이 따뜻한 떡국나눔 행사 실시:엔티엠뉴스
로고

2011 설날맞이 따뜻한 떡국나눔 행사 실시

함께하는 사랑밭, 미얀마 난민에게 떡국 나눔 행사

사회부 | 기사입력 2011/01/31 [18:54]

2011 설날맞이 따뜻한 떡국나눔 행사 실시

함께하는 사랑밭, 미얀마 난민에게 떡국 나눔 행사

사회부 | 입력 : 2011/01/31 [18:54]

“너무 맛있어요!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부천 원미동에 위치한 복된교회. 저녁 식사 때가 가까워오자 교회 주방이 부산해졌다. 씻고 다듬고 썰고 볶고……. 50인분의 식사 준비를 위해 동원된 봉사자들은 서툰 솜씨로도 제법 그럴듯한 떡국을 끓여냈다.

지난 29일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군사정권 억압을 피해 한국으로 넘어온 미얀마 난민 50여 명을 위해 함께하는 사랑밭(
www.withgo.kr)은 ‘설날맞이 따듯한 떡국나눔 행사’를 가졌다.

떡국나눔은 설 명절, 고향에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함께하는 사랑밭 봉사자와 사랑밭 협력단체인 네모비전(대표 육성진)의 트위터 공지 통해 모집된 자원봉사자 등이 행사 진행에 참여했다.

7시 30분 사람들이 속속 식당에 도착하자 미얀마인들이 자주 먹는 닭고기카레요리와 함께 떡국, 떡, 강정, 음료 등을 나누며 저녁식사 시간을 가졌다. 카레와 떡국은 금세 동이 났고 미얀마 사람들은 이야기꽃을 피우며 분위기는 더 화기애애해졌다.

식사가 끝나며 다과를 나누는 시간 각 테이블마다 촛불이 켜지고 편지지와 볼펜이 전달되었다. 각자 고향에 있는 부모, 형제, 친척, 친구 등 안부편지를 써 보내는 시간을 가진 것. 가족들을 찾아갈 수 없는 이들을 위한 사랑밭의 작은 배려였다.

가족들에게 편지를 쓰는 시간이란 설명을 들은 사람들은 망설임 없이 편지지를 써내려갔다. 빼곡히 적힌 글에서는 그리움이 묻어났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이 편지를 직접 부쳐줄 예정이다.

자그마한 설 선물과 함께 미얀마 난민들의 쉼터로 이불, 옷가지, 생필품, 식료품 등 후원물품을 전달하며 떡국나눔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미얀마 난민 나니단 씨는 “사람들이 맛있게 저녁도 먹고 이렇게 후원물품까지 주셔서 어떻게 감사를 드려야할지 모르겠다”며 “한국에 난민이 있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관심 가져주신 사랑밭 후원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
  • 도배방지 이미지

플러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