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우정사업본부, 제24회 대한민국 어린이 우표전시회 개최:엔티엠뉴스
로고

우정사업본부, 제24회 대한민국 어린이 우표전시회 개최

강홍구 | 기사입력 2011/04/27 [22:32]

우정사업본부, 제24회 대한민국 어린이 우표전시회 개최

강홍구 | 입력 : 2011/04/27 [22:32]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명룡)는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닷새간 대전 아주미술관(대전시 유성구 화암동 소재)에서 ‘제24회 대한민국 어린이우표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우표로 만나는 지구촌 문화이야기”라는 주제로 전국에서 어린이들이 출품한 우수 우표작품 180여 틀이 전시된다. 학습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우표문화 학습관, 지구촌 문화 체험관, 나만의 우표 포토 존 등 다양한 우표문화체험 행사도 열린다.

단체관람 및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도 풍성하다. 다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인 ‘우정이의 따로 또 같이’가 제공되며, 다문화체험 퀴즈도 마련된다. 우표디자이너가 직접 지도하여 나만의 우표를 만들어 보는 ‘나는야 우표디자이너’콘테스트도 펼쳐진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우표작품부문에서 ‘앗! 공룡이다’를 출품한 김윤희양(서울잠일초 5)을 비롯한 4명의 학생과 자유출품부문에서‘우리가족’을 주제로 작품을 출품한 하탑초등학교 우취반을 비롯한 2개교 우취반이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총 32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명룡 본부장은 “이번 전시회를 관람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멋진 추억이 될 수 있는 전시회가 될 것“ 이라면서 ”전시작품 감상과 체험행사 등을 통해 우표문화를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로 24회를 맞는 대한민국 어린이 우표전시회는 매년 전국을 순회하며 개최되며, 우표문화 체험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정서함양과 인성개발에 도움을 주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