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블랙먼데이’에 대비하는 성공투자, 시스템 트레이딩은 알고있다:엔티엠뉴스
로고

‘블랙먼데이’에 대비하는 성공투자, 시스템 트레이딩은 알고있다

최인규 | 기사입력 2012/03/21 [20:30]

‘블랙먼데이’에 대비하는 성공투자, 시스템 트레이딩은 알고있다

최인규 | 입력 : 2012/03/21 [20:30]


1987년 10, 블랙먼데이, 리먼사태, 서브프라임 모기지사태에서 최근 9.11테러, 연평도포격, 천안함 사건, 김정일 사망까지 세상은 예측하기 어려운 위험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이와 같은 사건 사고에 가장 크게 영향을 받는 것은 다름아닌 주식시장이다.

 

이와 같은 주식시장에서 투자방법에는 옳고 그른 것이 없다. 그러나 여지껏 주식시장이 어떻게 변동해왔는지 그 자료를 분석하고 주식사장의 원리에 의해 돌아가는 시스템 트레이딩은 가장 정답에 근접해 있을지도 모른다.

 

시스템 트레이딩의 정의와 당위성

블랙먼데이 테크놀로지(Black Monday Technology)는 정해진 이익 값을 취했을 경우, 자산 현금화 전략(Profit taking Strategy)을 통해 자산을 확보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주)BMT 소프트웨어의 성공률을 믿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의 약속을 철저히 이행하고 자산을 안전하게 확보하기 위함이다.


시스템 트레이딩의 안정성 및 ㈜BMT 안전장치

시스템 트레이딩 전문회사 ㈜BMT 상형주 대표이사는 “10년간의 데이터 히스토리는 (주)BMT의 자산이자 분명 고객이 만족할 만한 증거물이라며 “10년간의 누적 수익률이 2800%을 넘었고, 특히 2008년 리먼사태 때, 가장 큰 수익률을 달성했다. 이는 파생 시스템 트레이딩의 당위성을 근본적으로 방증하는 이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블랙먼데이 테크놀로지는 절세효과, 유동성, 멘토링 시스템 등의 장점을 통해 투자자들의 만족을 얻고 있다.

이처럼 변화무쌍한 금융환경 속에서 안정적이고 꾸준한 수익을 내는 (주)BMT 시스템은 누적된 수익률과 인간이 예측하기 어려운 시장에서 군계일학의 모습으로 투자에 성공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시스템 트레이딩을 맹신하지는 마라

시스템 트레이딩은 상승장에서만 이익을 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특히, 폭락과 같은 대세 하락장에서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원리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밀접하게 연계된 미국 시장에서의 갑작스런 위험요소를 회피하기 위해 당일마감거래(당일청산제도)로 장이 끝난 오후부터 익일 오전까지는 시스템을 정지한다.

현재 하이투자증권, 우리투자증권, 리딩투자증권에서는 고객이 선택한 (주)BMT 소프트웨어를 대리 운용 및 감독하여, 수익률 데이터를 실시간 회사와 공유한다.
무엇보다 시스템 트레이딩이 안전한 이유는 최대손실구간을 지정하여 이후 손실이 있을 경우, 바로 시스템이 정지되어 더 이상 손실을 보지 않는다는 것이다. 만약 펀드처럼 비제한적 손실구간일 경우, 원금까지도 순간 잃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시스템 트레이딩이란 여러 데이터를 통한 통계학적인 자료가 적용된 계량화된 시스템을 통해 명령에 따라 로직화되어, 매입과 청산을 자동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애널리스트, 주식투자자들처럼 인간의 뇌동매매로 불규칙적인 매매가 아니라 로직화된 자동매매로 시장의 다양한 지수에 편승하여 시장이 가는대로 따라가는 선진 금융 투자전략이다.  현재, 미국과 같은 선진 금융국가의 약60%이상이 시스템 트레이딩을 활용하고 있다.<문의 : 02-565-5120  www.blackmondaytech.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