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WBC 첫 경기 네덜란드에 충격의 0 : 5 완패:엔티엠뉴스
로고

WBC 첫 경기 네덜란드에 충격의 0 : 5 완패

이욱행 | 기사입력 2013/03/03 [01:50]

WBC 첫 경기 네덜란드에 충격의 0 : 5 완패

이욱행 | 입력 : 2013/03/03 [01:50]

< 2회 첫 실점 후 덕아웃 표정.  사진 / wbc.jtbc.co.kr 영상 갭쳐>

2일 대만에서 열린 제 3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1라운드 첫 경기에서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대표팀이 네덜란드팀을 상대로 경기 결과 0:5 완패를 당했다.

당초 약체로 분류되던 네덜란드팀을 상대로 힘 한번 제대로 써보지 못하고 충격적인 대패를 당하며 1라운드 통과에 적신호가 들어왔다.

한국팀은 경기 내내 타선이 살아나지 않으며 답답한 공격 끝에 4안타 무득점을 기록하는 데 그쳤고, 불펜진까지 무너지며 완패를 당하고 말았다.

수비에서도 실책을 4개나 범하는 등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다. 반면 네덜란드팀은 메이저리그 출신 강타자 앤드류 존스가 이끈 타선의 집중력과 선발과 중간 계투 모두 제 몫을 다한 마운드의 활약에 힘입어 첫 경기에서 1승을 챙겼다.

한국팀은 선발 등판한 에이스 윤석민(KIA)이 4⅓이닝 동안 4안타와 볼넷 하나를 내주고 2실점하며 패전투수가 됐고 0:1로 뒤지던 5회 1사 1루에서 윤석민을 구원 등판한 노경은(두산)이 추가 실점하며 첫 경기를 내주고 말았다.

네덜란드팀은 앞서 호주를 4-1로 꺾은 대만팀과 조 선두로 나섰고 반면 한국팀은 조별 1·2위까지 오르는 2라운드 진출을 위해서는 남은 호주, 대만팀과의 경기에서 모두 이겨야 하는 부담스러운 상황을 맞게 되었다.

대표팀은 4일 월요일 한국 시각 19:30분 호주를 상대로 다음 경기를 치르게 된다. 

<이욱행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스포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