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한문 쌍용차 분향소 기습 철거:엔티엠뉴스
로고

대한문 쌍용차 분향소 기습 철거

사회부 | 기사입력 2013/04/04 [09:42]

대한문 쌍용차 분향소 기습 철거

사회부 | 입력 : 2013/04/04 [09:42]


<지난달 8일 행정 대집행 충돌때의 모습/사진:서유석 기자>


대한문 쌍용차 농성장이 4 오전 6 , 중구청에 의해 철거됐다.

 

오마이뉴스, 경향신문 등의 보도에 따르면 4 오전 6시경 중구청직원 50여명이 대한문 쌍용차 농성장 철거에 투입, 분향소 천막과 집기류를 철거 하고 화단을 깔았다.

 

이날 만일의 사태에 대비에 남대문 경찰서에서는 200여명의 병력을 배치 했으며 과정에서 금속노조 조합원이 공용물 훼손 혐의로 체포돼 남대문 경찰서로 연행됐다고 전해졌다.

 

중구청은, 작년 부터 철거 입장을 보여왔으나 추위 등을 이유로 유보했다. 그러나 지난달 화재로 덕수궁 돌담의 서까래가 그을리는 문화재 훼손 우려까지 제기돼 더는 철거를 미룰 없다는 입장을 밝혀왔고 이날 단행 .

 

기습적인 철거에 쌍용차지부 관계자 2명은 3 높이의 철제 구조물에 올라가 항의하기도 했으나 오전 7시쯤 구조물도 철거됐다. 중구청의 이같은 상황에 대해 금속노조 쌍용차지부 측은 "중구청장과 면담을 조율 중이던 상황에서 기습 강제 철거는 납득할 없는만행" 이라 밝혔다.

 

대한문 앞에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200여명의 경찰병력이 배치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사회부/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