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원칙과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의 ”칼마 수학전문학원” 주목!:엔티엠뉴스
로고

원칙과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의 ”칼마 수학전문학원” 주목!

개인별,수준별 맞춤형 학습 시스템으로 자기주도학습 이끌어

최인규 | 기사입력 2015/06/12 [13:00]

원칙과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의 ”칼마 수학전문학원” 주목!

개인별,수준별 맞춤형 학습 시스템으로 자기주도학습 이끌어

최인규 | 입력 : 2015/06/12 [13:00]
 
< 칼마수학전문학원 김학규 원장 >

현대사회에 와서 종합적인 문제 해결력과 창의력을 갖춘 복합적 인재를 요구하면서 교육업계의 패러다임도 이러한 현상에 부응하는 방식으로 전환되어 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중.고등 수학전문 교육학원 '칼마수학전문학원(원장 김학규)'이 사고력 중심의 독자적인 학습 시스템과 맞춤형 전략을 체계적으로 제시하며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칼마수학학원 김학규 원장은 예외를 두지 않는 원칙주의자로 강사는 신뢰를 바탕으로 학생에게 엄격한 규칙과 바람직한 생활태도를 요구해야 한다는 원칙을 철저히 지켜나간다.

이러한 철저한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김학규 원장은 부천 대성학원 재수종합반,인천 메가스터디 재수종합반,기숙학교인 강화비상에듀 재수종합반 등 재수생들을 전담해 오면서 축적한 다양한 교육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칼마 수학전문학원'을 열었다.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풍부한 교육 컨텐츠, 뛰어난 강사진을 보유한 이 학원은 기존의 강압적인 주입식 선행 학습에서 벗어나 학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동기부여를 통해 융합적 사고력을 증진시키는 독자적인 수학교육을 진행한다.

공부법보다 소통이 먼저라고 생각하는 김학규 원장은 "먼저 공부에 대한 학생의 마음이 열릴 수 있도록 학생의 마음을 변화시키는게 우선돼야 한다고 한다"며"이를 위해서는 아이와 소통할 수 있는 경험 많은 강사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신뢰와 소통을 통해 학생이 공부하고자 하는 마음가짐과 생활태도를 갖췄다면 이제는 효과적인 학습법을 통해 집중적으로 공략해야 하는데 칼마수학학원은 학생 스스로 수학의 개념,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e-book교재를 활용하는 온라인 수학 학습 시스템을 도입하고 수준별,개인별 맞춤 학습과 함께 자기주도형 학습을 병행한다.

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수학 영역 중에서 각 학생별 가장 취약한 문제유형과 개인별 성취도 등 전반적인 학습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시스템은 각 영역마다 주요 유형별 학생들의 이해도를 분석하기 때문에 일정 수준에 이르지 못하면 진도를 나갈 수 없도록 프로그램화 되어있고 실제로 학생들은 자신이 가장 취약했던 유형과 유사한 문항을 다시 반복적으로 학습한 후 결과가 확인된 후에 다음 단계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김학규 원장은 "이 시스템은 풍부한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난이도별 다양한 문제를 출제할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각 학생마다 취약한 부분만 선별해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고 문제 난이도 역시 각자 수준에 맞춰 조정되는 만큼 실질적인 실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진도와 성취도 등 그동안의 학습이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만큼 객관적인 자신의 현재실력을 직시할 수 있고 이러한 자료가 자극이 되어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적인 학습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학규 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학생들에게 최적의 맞춤형 교육 컨텐츠 및 시스템을 개발하고 올바른 생활태도와 강한 정신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최적의 수학교육을 배워나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 : 032-325-9222 >
http://blog.naver.com/cy6081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