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반기문 전 사무총장 대선 불출마에 나경원 등 합류 의원들 '황당(?)':엔티엠뉴스
로고

반기문 전 사무총장 대선 불출마에 나경원 등 합류 의원들 '황당(?)'

새누리당에 잔류하자니 앞 길 보장 어렵고, 나가자니 위험하고 '딜레마네'

강홍구 | 기사입력 2017/02/01 [19:31]

반기문 전 사무총장 대선 불출마에 나경원 등 합류 의원들 '황당(?)'

새누리당에 잔류하자니 앞 길 보장 어렵고, 나가자니 위험하고 '딜레마네'

강홍구 | 입력 : 2017/02/01 [19:31]

1일 오후,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제가 주도해 정치 교체를 이루고 국가 대통합을 이루겠다는 순수한 뜻을 접겠다"며 대선 불출마를 선언하자 새누리당내 충청권 의원들과 나경원 등 수도권 의원 등은 그야말로 ‘망연자실’한 모습이다.

특히 1차 탈당에 합류하지 않고 반 전 총장 출마를 도왔던 나 의원이 받는 충격은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반 전 총장이 불출마를 선언하자 나 의원은 자신의 SNS에 "반기문 사무총장께서 대선 불출마를 공식선언 했다"며 "안타깝고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반기문 총장 개인이나 대한민국의 긴 역사를 볼 때에는 오히려 더 나은 결정인 것 같다"고 생각을 밝혔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이 만든 역사적 인물인 반기문 사무총장에 대하여 귀국하시자마자 우리 정치권이 너무 함부로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든다"며 "대선을 앞두고 있다. 상대후보들에 대해 건전한 비판과 정책으로 승부하는 선거가 되길 소망해본다"고 기존 정치권을 비판하는 듯한 글을 올렸다.

이런 SNS 글을 보면 나 의원은 반 전 총장의 대선 불출마에 큰 충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동시에 향후 행보가 어렵게 될 것이란 예측도 가능하다. 새누리당 내홍 사태 당시 비주류 의원들이 탈당해 '바른정당'을 창당하자 합류하지 않고 한 발 물러나 반 전 총장을 돕겠다고 나섰던 나 의원의 입장에서 새누리당 탈당도 쉽지 않아 보인다.

나 의원만 허탈 한 것이 아니다. 연휴 이후 탈당을 생각했던 수도권 의원들, 반 전 총장이 귀국하면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탈당까지 생각했던 충청권 의원들도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된 것으로 보여진다.

새누리당에 잔류하면 차기 총선에서 의원직이 어렵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이들은 기대했던 반 전 총장이 느닷없이 불출마 선언을 하자 망연자실 하면서도 살아남기 위해 또 다른 길을 모색해야 하는 궁핍한 처지에 빠졌다.

또한, 새누리당을 탈당해 바른정당으로 가자니 바른정당이 대권을 잡을 수 있을지 의문이고 지난달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탈당한 의원들의 지역구에 조직위원장을 새롭게 선임하고 있어 섣불리 나갔다간 지역구 조직 전체를 송두리째 빼앗길 수 있기 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딜레마에 빠졌다고 볼 수 있다.

<강홍구 기자/hg7101@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