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자유한국당, 안보 문제에는 어김없이 '주사파' 등 색깔론:엔티엠뉴스
로고

자유한국당, 안보 문제에는 어김없이 '주사파' 등 색깔론

정우택 원내대표, '비현실적 대북 제안 북한에 잘못된 신호 주면 안돼'

신대식 | 기사입력 2017/08/10 [20:42]

자유한국당, 안보 문제에는 어김없이 '주사파' 등 색깔론

정우택 원내대표, '비현실적 대북 제안 북한에 잘못된 신호 주면 안돼'

신대식 | 입력 : 2017/08/10 [20:42]
<사진/국회연합기자단>

9
,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 정책과 관련해 "대통령 주변을 둘러싼 과거 주사파 세력들과 친북 유화파들의 환상적 통일관과 그릇된 대북관을 듣고 휘둘려선 안 된다"고 예의 색깔론을 들이댔다.

이날 국회에서 개최된 당 사드대책특위 회의에서 정 원내대표는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이 화염과 분노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북한은 미국을 향해 괌 주변에 대한 포위작전을 검토하고 있다는 위협 성명까지 발표했다""문 대통령은 이제 단호한 결단을 내려야 할 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우유부단하게 중국 눈치를 보고 북한에 메아리 없는 대화를 구걸해선 안 된다""무엇보다 문 대통령은 단호하고도 일관된 안보관으로 말과 행동을 같이 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정 원내대표는 "비현실적인 대북 제안에 매달려서 북한에 잘못된 신호를 주거나 국제사회의 웃음거리가 돼서도 안 된다""트럼프 대통령과 통화하면서 지금은 대화할 때가 아니라 압박.제재할 때라고 말하면서도 실제 행동은 남의 일 보듯이 하는 무책임하고 안이한 자세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사드배치를 신속히 하고 미국과 국제사회와의 공조 속에 대북 압박과 제재의 전면에 나서야 한다""한미 간 협의돼 있는 우리 군의 미사일 탄두 중량 확대와 핵추진잠수함뿐만 아니라 미군 전술핵 재배치 문제도 심도 있게 검토돼야 할 때 아닌가"라고 말했다.

전날 문재인 대통령이 이효성 방통위원장을 임명하면서 '지난 10년 간 우리 사회에서 가장 참담하게 무너진 부분이 공영방송'이라고 언급한 것과 관련해 "참 기가 막히고 어이가 없는 일"이라고 반박했다.

정 원내대표는 노무현 정부 때 정연주 KBS 사장 임명, 기자실 대못 등을 거론한 뒤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모습도 따로 없다""겉 다르고 속 다른 문재인 정권의 공영방송 장악이 현실화되지 않도록 좌시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대식 인뉴스팀장/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