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바른정당, 정부의 대북정책 비판하며 외교안보 참모 경질 요구:엔티엠뉴스
로고

바른정당, 정부의 대북정책 비판하며 외교안보 참모 경질 요구

레드라인 밟은 북에 대해 대통령과 여당은 대화에 미련을 못 버리고 있어

신대식 | 기사입력 2017/09/05 [23:01]

바른정당, 정부의 대북정책 비판하며 외교안보 참모 경질 요구

레드라인 밟은 북에 대해 대통령과 여당은 대화에 미련을 못 버리고 있어

신대식 | 입력 : 2017/09/05 [23:01]

이혜훈 대표의 금품수수 의혹으로 곤란한 지경에 빠진 바른정당은 5, 문재인 정부의 대북 정책을 비판하면서 청와대 외교안보 라인의 재편을 촉구했다.

이날 오전, 주호영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북한은 대통령이 언급한 레드라인도 이미 밟았다. 상황이 이렇게 극단적인 경우에 도달했음에도 대통령과 여당은 대화에 미련을 못 버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한술 더 떠서 대미, 대북 동시 특사론을 주장하기도 했다""이런 상황 인식으로는 지난 몇 년과 똑같이 우리는 대화를 구걸하고, 북한은 보란 듯이 핵미사일 능력을 고도화하는 모습만 반복될 뿐"이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무능도 이런 무능이 없다. 거듭 외교안보 라인의 보강과 재편을 촉구한다""또 대통령이 야당의 안보 영수회담에 대해 가능하다고 했으니 속히 모임이 만들어지길 바라고, 거기에서라도 속시원히 정부 복안을 밝히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세연 정책위의장도 "대통령의 첫 번째 책무는 국가를 보호하는 것, 지키는 것"이라며 "냉혹한 국제정치 현실에서 '전쟁은 없다' 같은 순진한 수사를 반복하는 것은 대한민국의 국격과 자존심을 위해서도 쓰면 안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천만 국민이 핵 인질이 됐는데도 아직도 대화를 하자는 사람들은 심각한 인지 부조화 상태로 정상적인 상태라고 할 수 없다""국가 운명을 논의하는 자리에 이런 사람들이 있으면 큰일이다. 하루 빨리 공직에서 물러나는 게 도리"라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대북정책에 있어서 잘못된 정보로 낙관적 전망, 안이한 대응으로 대통령의 오판을 일으킨 외교안보 참모는 즉각 사퇴하거나 경질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