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재인 대통령, 노동계 끌어안으려 했으나 민노총 청와대 만찬 불참:엔티엠뉴스
로고

문재인 대통령, 노동계 끌어안으려 했으나 민노총 청와대 만찬 불참

노동 존중받는 세상, 대통령과 정부 의지만 갖고 되지 않아 노동계도 함께 해야

이서형 | 기사입력 2017/10/25 [20:35]

문재인 대통령, 노동계 끌어안으려 했으나 민노총 청와대 만찬 불참

노동 존중받는 세상, 대통령과 정부 의지만 갖고 되지 않아 노동계도 함께 해야

이서형 | 입력 : 2017/10/25 [20:35]
<사진/청와대>

24
,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사회적 대화복원을 위해 제안한 노사정 8자 회의에 대해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노사정위원회와 함께 노사정 대표자 회의 등을 통해 사회적 대화가 진척되기를 희망한다며 공감을 표했다.

이날 저녁, 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한국노총 지도부와 함께 한 만찬에서 이렇게 밝혔다.

문 대통령은 한국노총의 김주영 위원장 등 대표단을 청와대로 초청해 함께 한 간담회 및 만찬에서 노동이 존중받는 세상은 대통령과 정부의 의지만 갖고 되는 건 아니고, 노동계가 함께 해주셔야만 해낼 수 있는 일이라며 8자 회의에 공감을 표시했다.

한국노총은 지난달 26일 대통령과 한국노총·민주노총, 대한상공회의소·한국경영자총협회, 기획재정부.고용노동부.노사정위 등 8개 주체가 참여하는 사회적 대화체를 구성하자고 제안한 바 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만찬을 통해 한국노총이 “‘사회적 대화를 통해 노동 문제뿐만 아니라 주거·교육·사회안전망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날 청와대가 마련한 노동계와의 만찬에는 민주노총이 불참하면서 미완의 완성으로 그쳤다는 분석이 나온다.

문 대통령은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과 최종진 민주노총 위원장 직무대행 등 양대 노총 대표자와 1부 간담회를 연 뒤, 산별.중앙 노조 관계자들과 2부 만찬을 할 계획이었지만 민주노총이 이날 오전, 청와대가 민주노총 산별노조 및 사업장을 개별적으로 초청한 점 등을 들면서 청와대 행사 불참을 선언했다.

이에 따라 이날 행사에 민주노총 쪽에서는 안병호 영화산업노조 위원장만 참석했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