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세균 국회의장, 여.야 3당 '2+2+2 6인 회동' 마련키로:엔티엠뉴스
로고

정세균 국회의장, 여.야 3당 '2+2+2 6인 회동' 마련키로

신대식 | 기사입력 2017/11/13 [22:57]

정세균 국회의장, 여.야 3당 '2+2+2 6인 회동' 마련키로

신대식 | 입력 : 2017/11/13 [22:57]

13
, 정세균 국회의장과 여야 3당 교섭단체 정책위의장, 원내수석부대표는 국회 의장실에서 회동을 열고 정기국회 법안처리 문제를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각 당 정책위의장과 원내수석부대표가 참여하는 '2+2+2 6인 회동'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날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당 의원총회를 이유로 불참했고,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 정우택 한국당 원내대표가 참석해 의사일정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회동 결과 브리핑에서 "정 의장께서 각 상임위에서 법안심사를 잘 계획해 추진해달라고 했다"면서 "정기국회 이후 상임위별 법안처리 실적을 공표할 것이라고도 했다"고 밝혔다.

정용기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최근 본회의를 통과한 4차 산업혁명 특별위원회, 미세먼지 대책 특별위원회, 청년미래 특별위원회 등 3개 특위 구성안과 관련해 특위 위원을 각 정당에서 추천해달라는 당부를 했다"고 덧붙였다.

정 원내대표는 회동 전, 모두발언에서 "산자위 간사와 위원들에게 이 문제를 일임했지만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에게) 선뜻 (홍 후보자 보고서 채택에) 동의를 하지 못해 송구스럽단 말씀과 함께 우리 당으로선 보고서 채택까지 할 수 없지 않나 그런 입장을 가지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각을 세웠다.


그러면서 "국민과 국익을 위한 법안이라면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남은 기간 잘 진행해 나갔으면 좋겠다"면서도 "인사문제로 인해 국회 운영이 원만하게 안 되는 방향으로는 오늘 말씀드리지만 홍종학이 시금석이 되지 않을까 그렇게 본다"고 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