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더불어민주당, '이건희 차명재산 금융실명제 제도개선 TF' 발족:엔티엠뉴스
로고

더불어민주당, '이건희 차명재산 금융실명제 제도개선 TF' 발족

우원식 원내대표, '금융실명제 바로 세우기 당 차원의 문제로 인식'

신대식 | 기사입력 2017/11/15 [00:12]

더불어민주당, '이건희 차명재산 금융실명제 제도개선 TF' 발족

우원식 원내대표, '금융실명제 바로 세우기 당 차원의 문제로 인식'

신대식 | 입력 : 2017/11/15 [00:12]

14
, 더불어민주당은 이건희 등 차명계좌 과세 및 금융실명제 제도 개선 태스크포스(TF)’를 출범시켰다.

TF
는 차명계좌 관련 과세 현황을 점검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모색할 방침으로 단장은 민병두 의원이 맡았고 이학영, 금태섭, 김종민, 박찬대 의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우원식 원내대표는 원내정책회의에서 민주당은 금융실명제 바로 세우기를 당 차원의 문제로 인식해 비자금 의혹 규명 등의 구체적 노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경제정의와 공정과세 실현을 위한 법적 미비점을 보완하고 그 경과를 국민께 상세히 보고하겠다재벌이 세금을 빼돌리는 시대는 끝났다고 강조했다.

TF 단장인 민 의원은 세금 당국과 금융 당국 등 현장에 가서 확인해 실제 진행 내용을 파악하고 철저하게 금융 실명제 원칙에 따라 차명 거래 이후 불거진 의혹에 대한 행동 집행을 촉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삼성 영업이익이 사상 최대인들 국민에게 약속한 바를 이행하지 않고 소비자 주권시대에 국민 희롱하는 행태를 한다면 무슨 소용인가라며 “TF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차명재산 44000억원에 대해 당초 국민에게 약속한 대로 증여세 납부와 사회공헌 약속을 지킬 것을 삼성에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민 의원은 차등과세 증여세 제척 기간이 다가온 만큼 CJ, 빙그레, 한국콜마, 동부건설, 한국철강, 천일고속, 다스 등 10여 개 기업에 대해 금융실명법 위반에 따른 정당한 세금 환수를 집행하고 있는지 들여다보겠다실태파악을 정확히 하고 제도개선 대응방안을 구체화해 지하경제 차명계좌 단절을 위한 대안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