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자유한국당 2018년 예산안 반대 당론, 국회 보이콧 가능성도 있어:엔티엠뉴스
로고

자유한국당 2018년 예산안 반대 당론, 국회 보이콧 가능성도 있어

전날 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 원내대표와 합의한 것 없었던 일로?

신대식 | 기사입력 2017/12/05 [21:27]

자유한국당 2018년 예산안 반대 당론, 국회 보이콧 가능성도 있어

전날 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 원내대표와 합의한 것 없었던 일로?

신대식 | 입력 : 2017/12/05 [21:27]

전날 2018년 예산안에 대해 잠정 합의했던 자유한국당이 5, 국회 본회의 통과를 반대하기도 당론을 결정했다.

이날 한국당은 의총을 열고 여야 3당 원내대표가 합의한 내년도 예산안의 국회 본회의 통과를 반대하기로 결론 내렸다고 밝혔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의원총회가 끝난 후 브리핑하는 자리에서 "공무원 증원, 법인세 인상 때문에 어제 합의를 수용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공무원 증원 문제와 법인세 인상은 당론으로 반대한다는 것이다.

정 원내대표는 "최저임금 보전을 내년 한 해만 해주고 2019년도에는 하나도 안 준다는 강경론도 있었지만, 2019년에도 9%는 인정해주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의총의 분위기를 전하면서 "오후 본회의 전에 의총을 다시 열어서 원내전략, 행동지침을 최종 결정짓기로 했다""본회의장에 들어가지 말고 보이콧할지, 반대토론만 하고 퇴장할지, 반대토론 뒤에 표결까지 할지는 오후에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