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파리바게뜨 제빵기사 전원 고용 합의 타결:엔티엠뉴스
로고

파리바게뜨 제빵기사 전원 고용 합의 타결

프랜차이즈 업계 고용구조 개선의 신호탄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1/11 [23:22]

파리바게뜨 제빵기사 전원 고용 합의 타결

프랜차이즈 업계 고용구조 개선의 신호탄

신대식 | 입력 : 2018/01/11 [23:22]


11, 지난 해 921일 고용노동부의 파리바게뜨 제빵기사 직접고용 시정지시 이후 4개월 만에 제빵기사 전원 고용 합의가 극적으로 타결됐다.

이날 오후 5, 서울 여의도 CCMM 빌딩 12층 루나미엘레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전국민주화학섬유노동조합연맹, 정의당, 참여연대, 파리바게뜨 가맹본부와 가맹점주협의회, 한국노동조합총연맹 공공산업노동조합, 한국비정규노동센터 등이 모여 합의 서명식을 갖고, 합의안 이행을 약속했다.

파리바게뜨 제빵기사 고용 협상안에는 가맹본부 51% 지분 보유 자회사를 통한 제빵 기사 고용, 소속 전환 즉시 급여 평균 16.4% 인상, 휴일 8일로 늘려 노동시간 단축 및 휴일 대체인력 500명 추가 채용등의 내용이 담겼다.

을지로위원회는 파리바게뜨의 노사합의 과정에서 시민사회대책위원회와 함께 중재자 역할을 맡아 지속적인 의견 조율을 통해 합의를 이끌어냈다.

이학영 을지로위원장은 파리바게뜨의 상생 합의를 환영한다라며 파리바게뜨의 불법파견 문제는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업계 전반의 문제인만큼 앞으로 프랜차이즈 업계 전반의 불법 고용 문제를 점검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