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동철 원내대표, '중재안 받아 들이지 않으면 전당대회 협조 안해':엔티엠뉴스
로고

김동철 원내대표, '중재안 받아 들이지 않으면 전당대회 협조 안해'

'통합을 추진하면서 분란을 야기한 것은 안 대표에게 상당한 책임 있어'

윤원태 | 기사입력 2018/01/12 [15:33]

김동철 원내대표, '중재안 받아 들이지 않으면 전당대회 협조 안해'

'통합을 추진하면서 분란을 야기한 것은 안 대표에게 상당한 책임 있어'

윤원태 | 입력 : 2018/01/12 [15:33]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밀어 붙이고 있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입장이 점점 더 곤혹스런 상황으로 몰리고 있다.

11
,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기자간담회를 통해 "당내 소통과 공감이 없는 상태에서 통합을 추진하면서 분란을 야기한 것은 안 대표에게 상당한 책임이 있는 것이고, 그런 측면에서 안 대표 조기사퇴가 필요하다고 분명히 말했는데 받아들이지 않았다""상당수 중재파 의원들이 중재안이 받아들여지지 않은데 대해 안철수 대표가 추진하는 전당대회 일정에 협조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전당대회 일정에 협조하지 않겠다는 것이 통합 반대파인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와 함께 활동하겠다는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김 원내대표는 "통합 반대는 아니지만 협조할 수 없다는 것이다"라며 "(전당대회에서) 반대가 아닌 기권을 하겠지만, 찬성표에는 포함되지 않느니 반대랑 같은 효과가 날 수는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로서는 다른 중재안은 없다"면서 "그러나 통합 일정이 순탄하게 진행될 것 같지는 않아 보이기 때문에 과정을 지켜보면서 끝까지 중재노력을 포기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전당대회준비위원회가 통합 찬성파 인사들로 꾸려지는 것에 대한 지적에는 "반대하는 분들에게도 기회를 주는 게 옳다""거부를 할 때 하더라도 처음부터 참여 기회를 안 주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오는 14일로 예정됐던 의원총회와 관련해서 김 원내대표는 "현재까지 참석하겠다는 분이 20분 정도 밖에 안돼 최종적으로 참석을 독려해 보겠다""절반이 안 오거나 일정상 불가능하겠다면 소집 의미가 없다고 본다"고 전했다.

이날 오전, 안 대표가 '14일 의총은 열리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한 것과 관련해서는 "의총 소집은 제가 하는 것인데 왜 안 대표가 저랑 상의도 없이 그러느냐""안 대표에게 의총을 하지 않는다고 말한 적 없다"고 불편한 감정을 드러냈다.

<윤원태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