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성태 원내대표, '문재인 대통령의 원내대표 회동 의미없어':엔티엠뉴스
로고

김성태 원내대표, '문재인 대통령의 원내대표 회동 의미없어'

'국면 전환을 위한 원내대표 회동은 국민들에게 보여주기 쇼밖에 되지 않는다'

이규광 | 기사입력 2018/01/24 [23:02]

김성태 원내대표, '문재인 대통령의 원내대표 회동 의미없어'

'국면 전환을 위한 원내대표 회동은 국민들에게 보여주기 쇼밖에 되지 않는다'

이규광 | 입력 : 2018/01/24 [23:02]

24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전날 문재인 대통령의 여야 원내대표 회동 제안에 대해 거부 의사를 밝혔다.

이날 김 원내대표는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국면 전환을 위한 원내대표 회동은 국민들에게 보여주기 쇼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이 보복정치를 즉각 중단하지 않으면 국면 전환을 위한 원내대표 회담은 별 의미가 없다고 본다자유한국당은 지금이라도 문재인 정권이 정책보복, 정치보복, 인사보복을 즉각 중단하고 평창올림픽을 성공적 이끌 리더십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결국 원내대표 회동을 명확히 거부하지는 않았으나 문 대통령의 제안을 평가절하하면서 사실상 응하지 않겠다는 뜻을 확실히 한 것이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북한이 인민군 창건일을 28일로 옮겨 대규모 열병식을 하는 것에 대해서도 강하게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북한의 대규모 열병식은 명실상부한 평양올림픽 전야제로 가겠다는 의도를 노골적으로 보인 것이라며 문 대통령께서는 한미 연합 훈련을 중단하고 연기했듯 북한 창건일 군사 퍼레이드도 김정은에게 연기해달라고 분명하게 요청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 국민과 한국당은 평창 올림픽에 국민 혈세로 수십조의 비용을 이미 지불했다전세계인들이 지켜보는 평창 올림픽이 북한의 위기 탈출 통로로 활용되는데 한도가 있다고 경고했다.

김 원내대표는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를 높일 절호의 기회에 김정은의 편애를 받는 현송월 공연단에 전세계 이목을 집중시키려 하는 정권이 제대로 된 정권인가라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이 상황을 정말 암담하고 안타깝게 바라봐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