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바른미래당, 정부에 김영철 방남 결정 철회 요구했지만:엔티엠뉴스
로고

바른미래당, 정부에 김영철 방남 결정 철회 요구했지만

유승민.박주선 공동대표, 서로 미묘한 입장차 보이기도

이창재 | 기사입력 2018/02/25 [01:29]

바른미래당, 정부에 김영철 방남 결정 철회 요구했지만

유승민.박주선 공동대표, 서로 미묘한 입장차 보이기도

이창재 | 입력 : 2018/02/25 [01:29]

24
, 바른미래당은 전날 북한 김영철 부위원장의 방남에 대해 논평을 통해 "정부의 태도는 극히 우려스럽다"고 했으나 이날은 비판의 강도를 끌어올려 '방남 결정 철회'를 공식 요구했다.

유의동 수석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당장 잘못된 판단을 취소하고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죄해야 한다""그렇지 않으면 그에 상응하는 국민 심판을 피하지 못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나 유승민.박주선 두 공동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향후 대책과 관련해 미묘한 온도차를 노출했다.

유 공동대표는 김영철 방남 반대를 위한 저항운동까지 언급하며 강경한 대응을 제안했고, 박 공동대표는 운신의 폭이 좁은 정부 입장을 인정하면서 '북한 비핵화 원칙' 고수를 주문했다.

유 공동대표는 "야당은 건전 시민과 온 힘을 합쳐 김영철 방한에 저항해야 한다""바른미래당 전 당원과 지지자들은 김영철 방한 반대를 위한 청와대 국민 청원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면, 박 공동대표는 "만일 북한이 김영철을 끝내 고집한다면 평화올림픽 정신에 입각해서 우리 정부로서는 거부하기 어렵다는 것을 인정한다""정부는 북한 대표단에 비핵화가 이뤄지지 않는 한 남북관계 진전과 정상회담도 있을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공동대표는 "한국전쟁 주범인 북한은 우리에게 어쩌면 운명적인 저주의 애물단지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그러나 큰 혜안과 지혜를 갖고 이 상황을 해결할 필요가 있다. 자유한국당은 김영철이 한국에 오면 사살이나 긴급체포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과도하고 금도를 넘는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이창재 기자/micky05@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