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추미애 대표, 'MB 구속된다면, 자유한국당 대국민 사과해야':엔티엠뉴스
로고

추미애 대표, 'MB 구속된다면, 자유한국당 대국민 사과해야'

'보수정권 9년, 국민에게 위임받은 권력을 사적인 부정축재와 국정농단에 악용한 시절'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3/19 [23:08]

추미애 대표, 'MB 구속된다면, 자유한국당 대국민 사과해야'

'보수정권 9년, 국민에게 위임받은 권력을 사적인 부정축재와 국정농단에 악용한 시절'

신대식 | 입력 : 2018/03/19 [23:08]

19
일 오후, 검찰이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이 전 대통령이 구속된다면 자유한국당은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추 대표는 민주당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지난 보수정권 9년은 국민에게 위임받은 권력을 사적인 부정축재와 국정농단에 악용한 시절이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추 대표는 "국민의 민주주의 의식은 나날이 성숙해졌지만, 두 정권은 후진국의 독재자 수준을 벗어나지 못했다""국민과 정권의 격차를 촛불민주주의로 바로 잡고, 정권교체와 적폐청산으로 바로 세울 수 있었던 것은 전적으로 위대한 국민이 계셨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두 전직 대통령을 중심으로 한, 'MB패밀리''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세력'은 가히 '잃어버린 9'의 주범이라 할 것"이라고도 했다.

추 대표는 "두 전직 대통령을 배출한 정당과 정치세력의 책임은 없는가"라며 "아직까지 자유한국당은 이렇다 할 반성도, 어떤 책임도 지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이 배출한 대통령이 국민에게 추앙은 고사하고, 추궁만 당하는 대통령이라면 정말 큰 책임은 개인으로서 대통령이 아니라, 공당으로서 자유한국당이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박근혜 전 대통령에 이어 이명박 전 대통령까지 구속된다면, 자유한국당은 모든 정치적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과 역사 앞에 통절한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