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경수 의원, 댓글 사건 보도에 대해 '강력 대응' 시사:엔티엠뉴스
로고

김경수 의원, 댓글 사건 보도에 대해 '강력 대응' 시사

김 의원, '(해당 당원)대선 후 무리한 요구해 안 들어줬더니 보복행위 한 것'

이규광 | 기사입력 2018/04/15 [14:25]

김경수 의원, 댓글 사건 보도에 대해 '강력 대응' 시사

김 의원, '(해당 당원)대선 후 무리한 요구해 안 들어줬더니 보복행위 한 것'

이규광 | 입력 : 2018/04/15 [14:25]

지난 14, 김경수 의원은 일부 종편의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이날 김 의원은 자신이 인터넷 댓글 여론조작 사건에 연루된 것으로 일부 언론에 보도된 것과 관련해 "저와 관련해 사실이 전혀 아닌 내용이 무책임하게 보도된 것에 대해 대단히 유감스럽다"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제가 된 당원이) 자발적으로 돕겠다고 하더니 뒤늦게 무리한 대가를 요구했다""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반감을 품고 불법적으로 `매크로`를 사용해 악의적으로 문재인 정부를 비난한 것이 사태의 본질"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심각한 불법행위의 진상을 파헤쳐야 할 시점에, 사건과 무관한 저에 대해 허위 내용이 흘러나오고 충분한 확인 없이 보도가 되는 것은 대단히 악의적인 명예훼손"이라며 "특히 (문제 당원과) ‘수백 건의 문자를 주고받았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른 악의적 보도이므로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 대선 경선 당시 문재인 후보를 돕겠다고 수많은 지지그룹이 연락을 해왔다. 문제가 된 인물인 `드루킹`(아이디)이라는 분도 의원실로 찾아왔다""당시에는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선거 때는 통상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후 드루킹은 텔레그램 메신저로 많은 연락을 보냈지만, 당시 수많은 사람으로부터 메시지를 받는 저는 일일이 확인할 수 없었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선거 후 드루킹이라는 분이 직접 찾아와 인사와 관련해 무리한 요구를 했고, 청탁이 받아들여지지 않자 상당한 불만을 품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렇게 끝난 일"이라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메신저로 주고받은 대화 내용에 대해 "다른 지지그룹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활동을 보내온 내용이 대부분이다. 수시로 연락을 주고받은 것처럼 얘기하는 것은 사실에 어긋난다""감사인사 등은 보낸 적 있지만, 상의를 하듯 얘기를 주고받은 적은 없다. 대부분 (문제 당원이) 일방적으로 메시지를 보냈다"고 밝혔다.


더불어 "마치 제가 사건 배후에 있는 것처럼 허위사실이 유통된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라며 "응분의 책임을 묻겠다"TV조선의 보도 태도에 대해 경고했다.

앞서 경찰은 인터넷 댓글 여론조작을 시도하다 적발된 3명이 민주당 당원이라고 밝혔고, 이후 일부 언론에서는 이 가운데 한 명이 김경수 의원과 연락을 주고받았고 주장하면서 김경수 의원이 이번 사안과 연관돼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이 댓글 여론조작의 배후인 것처럼 묘사했던 것이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