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강 드론 페스티벌’ 28일 한강 드론공원서 개최

초.중학생 300명이 참가하는 ‘나도 드론 레이서’ 대회 열려
뉴스일자: 2018년04월23일 20시00분


4
차 산업혁명 시대 주력산업 중 하나인 드론, 좀 더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즐길 수는 없을까.

차세대 유망 기술 분야로 떠오르는 드론 산업 저변확대 및 인재 양성을 위해 2018 한강 드론 페스티벌이 28() 광나루 한강드론공원에서 개최된다.

서울디지털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프로 드론 레이싱 대회, 초.중학생 대상 나도 드론레이서’, 초등학생 대상 드론 DIY’, 드론 에어쇼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
프로 드론 레이싱 대회'에는 국내 정상급의 32명의 국내 정상급 선수들이 32강 토너먼트 방식의 본선과 결선을 치른다. 모든 경기는 현장에서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중학생 300명이 완구형 드론을 가지고 참가하는 '나도 드론레이서'는 국내 최대의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로 완구 드론을 가지고 있는 중학생이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초등학교 4.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을 직접 만들고 조종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드론 DIY'를 운영한다.

드론 조립이 끝나는 순서대로 조종 체험을 하고 이전 체험자를 기다리는 동안 드론 시뮬레이션을 통해 연습 운행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하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무인항공교육기관 전문 강사들의 드론 조종과 드론 일자리를 알아보는 드론 교실’, 스마트 글래스를 이용한 드론 촬영 영상.VR.조종 체험등 시민들이 직접 드론을 체험하고 배워보는 프로그램들도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디지털재단 이치형 이사장은 이번 드론 행사는 시민들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을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미래 성장 산업을 이끌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 정보와 참가 신청은 '한강 드론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강 드론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http://www.handrone.kr

<김은영
기자/ntmnewskr@gmail.com>


이 뉴스클리핑은 http://www.ntm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