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조배숙 대표, '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 절차가 신속히 이뤄져야':엔티엠뉴스
로고

조배숙 대표, '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 절차가 신속히 이뤄져야'

'대승적 결단, 흔쾌한 합의 이끌어 낸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에 경의를 표한다'

김현민 | 기사입력 2018/05/01 [00:04]

조배숙 대표, '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 절차가 신속히 이뤄져야'

'대승적 결단, 흔쾌한 합의 이끌어 낸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에 경의를 표한다'

김현민 | 입력 : 2018/05/01 [00:04]

30
, 민주평화당은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판문점 선언'에 대한 국회 비준동의 절차가 신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충북 청주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조배숙 대표는 "두 정상이 합의한 내용은 국민의 기대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했다""대승적 결단과 흔쾌한 합의를 이끌어 낸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판문점 선언의 국회 비준과 전면적 남북협력에 대비한 법과 제도 정비를 서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후속조치가 차질없이 진행돼 평화체제를 바탕으로 남북한이 함께 윈윈할 수 있는 경제 체제 구축이 필요하다""김대중 정신을 계승한 민주평화당이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어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혹평을 내놓은 자유한국당에 대해서는 "1야당으로서 민족적 대경사에 재를 뿌린 한국당은 '한심당'"이라고 쓴 소리를 하기도 했다.

장병완 원내대표는 "5월 임시국회에서 판문점 선언의 실질적 이행을 위한 국회 비준을 해야 한다""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은 당리당략을 떠나 5월 국회의 걸림돌이 되는 요소들을 제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 원내대표는 "5월 국회는 판문점 선언의 비준과 산적한 민생법안을 처리하는 국회가 돼야지 한국당을 위한 방탄 국회가 돼서는 안 된다""민주당 역시 다수의 국민이 원하는 '드루킹 특검'을 수용해야 한다"고도 말했다.

민주평화당은 이날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 후 당 지도부와 당직자, 핵심당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도당 창당대회를 열고, 6.13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