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민주당 홍영표 신임 원내대표, 김성태 원내대표부터 찾아:엔티엠뉴스
로고

민주당 홍영표 신임 원내대표, 김성태 원내대표부터 찾아

임기 시작부터 특검 등 둘러싸고 공전되고 있는 국회 정상화란 문제부터 풀어야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5/12 [00:37]

민주당 홍영표 신임 원내대표, 김성태 원내대표부터 찾아

임기 시작부터 특검 등 둘러싸고 공전되고 있는 국회 정상화란 문제부터 풀어야

신대식 | 입력 : 2018/05/12 [00:37]

문재인 정부 여당의 두 번째 원내대표가 친문으로 분류되는 3선의 홍영표 의원(61.인천 부평을)이 선출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된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78표를 얻어 38표를 얻은 노웅래 의원에게 40표 차로 승리했다.

지난해 우원식 전 원대대표에 패했던 홍 원내대표는 두 번의 도전 끝에 집권 여당 새 원내사령탑으로 오른 것이다.

그러나 신임 홍 원내대표에게는 임기 시작부터 드루킹 사건특검 등을 둘러싸고 공전되고 있는 국회를 정상화해야 하는 문제가 주어져 있다.

이런 문제를 인식한 홍 원내대표는 선출되자마자 곧 바로 9일째 단식 농성 중인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찾아 선거 끝나자마자 제일 먼저 왔다면서 건강이 제일 중요하니까 단식을 푸시고 이야기를 해서 좀 해결합시다라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김 원내대표의 손을 잡고 국가적으로도 굉장히 중요한 시기니 빨리 국회를 정상화하는 방향으로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이에 김 원내대표는 같이 노동운동을 한 사람으로서 대화와 타협으로 서로 진정성을 갖고 풀면 못 풀 게 없다면서 철저한 신뢰를 기반으로 정국을 풀어야 한다고 말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