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홍영표 원내대표, '여야 합의대로 18일에 추경안 처리해아':엔티엠뉴스
로고

홍영표 원내대표, '여야 합의대로 18일에 추경안 처리해아'

추경, 한국지엠(GM) 사태의 군산 비롯한 고용위기.산업위기 지역 대책이 주요 내용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5/16 [12:43]

홍영표 원내대표, '여야 합의대로 18일에 추경안 처리해아'

추경, 한국지엠(GM) 사태의 군산 비롯한 고용위기.산업위기 지역 대책이 주요 내용

신대식 | 입력 : 2018/05/16 [12:43]

전날 취임한 지 첫 원내대책회의를 개최했던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16,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의 시급성을 감안할 때 반드시(여야가 합의한) 18일에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홍 원내대표는 최고위원 회의에서 "일자리 문제에 대한 추경도 많이 포함돼 있어서 여야가 정해진 시간 내에 추경을 반드시 통과시켜야 민생의 고통을 해결해 나갈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번 추경은 특히 한국지엠(GM) 사태로 (타격을 받은) 군산을 비롯한 고용위기, 산업위기 지역에 대한 대책이 주요 내용"이라며 "제조업을 중심으로 한 자동차, 조선업의 침체가 매우 심각하고 여기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필요한 때"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반도 평화 체제를 위해 예상되는 난관을 이겨나가기 위해서는 국회가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해 의지를 밝히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조속한 시일 내에 판문점선언에 대한 국회 결의안이 통과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여야가 합의한 민생 관련 여러 법안들이 있다""5월 국회에서 반드시 통과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