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명박 전 대통령, '밥먹지 않아도 배고프지 않다는 것 알았다':엔티엠뉴스
로고

이명박 전 대통령, '밥먹지 않아도 배고프지 않다는 것 알았다'

이 전 대통령, 모든 혐의 전면 부인

이창재 | 기사입력 2018/06/05 [00:00]

이명박 전 대통령, '밥먹지 않아도 배고프지 않다는 것 알았다'

이 전 대통령, 모든 혐의 전면 부인

이창재 | 입력 : 2018/06/05 [00:00]

필요한 재판에만 출석하겠다고 하다가 경고를 받았던 이명박 전 대통령이 4일 오전,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3차 공판에 출석해 혐의를 전면적으로 부인했다.

이날 이 전 대통령은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장판사 정계선) 심리로 열린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등 혐의 2차 공판에 출석했다.

이 전 대통령은 검찰이 다스의 경리팀장이던 김모씨의 진술서를 기반으로 도곡동 땅, BBK 모두 이 전 대통령의 소유라고 판단하자 근래에 문제가 되고 보니 현대그룹이 가진 체육관 경계와 붙은 걸 알았다. 정주영 회장의 신임을 받고 일하던 사람이 현대 땅 옆에 땅을 샀다면 아무리 감춰도 재벌 총수의 감시를 벗어날 수 없다"제가 현대 7~8개 회사 대표를 맡았다. 정주영 전 회장 신임을 받고 일하던 사람이 어디 살 데가 없어서 현대 땅과 붙은 곳을 사겠나"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압구정에 땅 살 곳은 얼마든지 있다"면서 "내가 현대건설 재임 중에 개인적으로 부동산 투자한 것 하나도 없다"고 혐의에 대해 부인했다.

재판부가 "세광공업(다스 협력업체) 노조 갈등 당시에도 울산공장에 내려가서 회의에 참석했다는 부분은 기억하나"라고 묻자 이 전 대통령은 "그런 기억이 없다. 작은 회사에 노조가 있었다 없었다 그렇게 할 위치가 안 된다"고 답했다.

이 전 대통령은 "세공인지 하는 그 회사에 그런 게 생겼다고 해서 보고를 받고, 그 정도 사람은 아니다"라고 부인하기도 했다.

이어 "내 건강을 숨기고 평생을 살았지만 교도소에 들어오니까 감출 수 없게 됐다"면서 "법무부에서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나가서 치료를 좀 받고 오면 좋겠다고 했다. 하지만 난 버틸 수 있을 때까지 버텨보려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재판부가 "치료를 받으면서 나오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하자 "그러면 특별대우를 받았다는 여론이 있을 것이다. 사람이 두 달 간 잠을 안 자도 살 수 있다는 것, 밥을 안 먹어도 배고프지 않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창재 기자/micky07@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