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트럼프.김정은, 단독회담 전 모두발언 통해 '함께' 강조:엔티엠뉴스
로고

트럼프.김정은, 단독회담 전 모두발언 통해 '함께' 강조

두 정상, 단독회담 후 취재진들에 밝헤 포즈 취해 회담 결과 좋을 것으로 예상

강홍구 | 기사입력 2018/06/12 [12:19]

트럼프.김정은, 단독회담 전 모두발언 통해 '함께' 강조

두 정상, 단독회담 후 취재진들에 밝헤 포즈 취해 회담 결과 좋을 것으로 예상

강홍구 | 입력 : 2018/06/12 [12:19]
<사진/CNN>
12일 오전, 싱가포르 센토사섬 카펠라 호텔에서 역사적인 북미정상회담이 개최됐다.

이날 오전, 카펠라 호텔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세기의 회담을 위해 첫 만남을 가졌고, 이어 단독회담을 진행했다.

애초 45분 동안 이뤄질 예정이었던 단독회담은 35분 만에 종료됐는데, 예정보다 10분 일찍 마무리 된 것이다. 이는 단독회담이 잘 이뤄진 것으로 예측할 수 있는데, 회담이 끝난 뒤 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은 발코니에서 취재진을 향해 손을 들어 인사를 하는 모습에서 예측할 수 있다.

단독회담을 하기 전, 모두 발언에서 양 정상은 '함께'를 강조했는데, 트럼프 대통령은 "함께 협력해서 해결해나갈 것(working together, we will get it taken care of)"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도 "도전과제가 있지만 트럼프 대통령과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혀 회담 전망을 밝게 했다.

두 정상은 참모진들과 함께 하는 확대정상회담을 하기 위해 이동했는데, 트럼프 대통령은 이동 중에 취재진에게 "(단독회담이) 아주 좋았다(very, very good)"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확대정상회담에는 북한에서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 리수용 당 중앙위 부위원장 겸 국제부장, 리용호 외무상, 김주성 외무성 통역요원이 배석하고 미국에서는 폼페이오 국무장관, 켈리 백악관 비서실장,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이연향 국무부 통역국장이 배석한다.

양 정상은 오전 1130(한국시각 1230) 전까지 확대회담을 이어갈 예정이다.

<강홍구 기자/hg7101@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