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재인 대통령, 러시아 메르베데프 총리와 경제 협력 공감:엔티엠뉴스
로고

문재인 대통령, 러시아 메르베데프 총리와 경제 협력 공감

메르베데프 총리, '철도.가스.전력 등 남북러 3각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

이서형 | 기사입력 2018/06/23 [02:07]

문재인 대통령, 러시아 메르베데프 총리와 경제 협력 공감

메르베데프 총리, '철도.가스.전력 등 남북러 3각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

이서형 | 입력 : 2018/06/23 [02:07]
<사진/청와대>

21
(현지시간),
러시아를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모스크바 러시아 정부청사에서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총리를 면담했다.

이날 문 대통령과 메드베데프 총리는 지난해 활발한 정상 간 교류를 토대로 한러 관계가 안정적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데
공감하고, 최근 양국 간 교역 및 인적교류 증대 등 양국 관계발전의 성과에 대해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러시아 정부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취임 후 추진하고 있는 국민 삶의 질향상을 위한 정책이 한국 정부의 사람중심 경제와 공통점이 많다는 데 주목하고, 양국이 국민의 삶을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국가경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협력해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어 이번 러시아 방문을 계기로 남북러 3각 협력사업 공동
연구 추진에 합의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추후 구체적 이행방안을 수립해 나가자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혁신.ICT(정보통신기술) 분야와
보건의료.복지 분야, 극동개발 협력 등을 위한 '9개 다리'(나인브릿지) 분야에서 구체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메드베데프 총리가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의
나인브릿지 구상은 지난해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린 동방경제포럼에서 발표한 것으로 가스.철도.전기.항만.북극 항로.조선.일자리.농업.수산분야에서 한러 간 경제협력을 증진한다는 내용이다.

메드베데프 총리는 남북.북미 정상회담이 개최되기까지 한국 정부의 역할을 평가하는 한편, 한반도 정세의 변화에 따라 철도.가스.
전력 등 남북러 3각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기를 희망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과 메드베데프 총리의 이날 면담은 한.러 관계를 공고히 하고 양국 간 실질협력을 내실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