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재인 대통령, 한국노총.민주노총 위원장과 비공개 면담:엔티엠뉴스
로고

문재인 대통령, 한국노총.민주노총 위원장과 비공개 면담

이서형 | 기사입력 2018/07/03 [23:11]

문재인 대통령, 한국노총.민주노총 위원장과 비공개 면담

이서형 | 입력 : 2018/07/03 [23:11]
<사진/청와대>

3
, 감기 몸살로 일주일간 휴식을 취했던 문재인 대통령은 전날에 이어 늦추었던 행보를 이어갔다.

청와대는 이날 문 대통령이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과 비공개 면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문화역 서울284(옛 서울역사)에서 열린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출범식에 앞서 기념사업추진위 민간위원 자격으로 참석한 양대 노총 위원장을 만났다.

이날 비공개 면담에는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정태호 일자리수석, 문성현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장이 배석했다.

문 대통령은 이달부터 실시되기 시작한 주 52시간 근무제, 상여금과 복리후생비를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포함시키는 최저임금법 개정 등 노동정책에 대한 양대 노총 차원의 협조를 당부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은 이날 면담에서 노동계 의견을 청취한 후 서로 의견이 다른 점이 있어도 대화는 계속 이뤄져야 한다고 당부했다고 밝혔으나 청와대와 양대 노총 모두 비공개 면담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