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정숙 여사, 인도 K-POP 경연장 방문해 문화외교 펼쳐:엔티엠뉴스
로고

김정숙 여사, 인도 K-POP 경연장 방문해 문화외교 펼쳐

환호하는 관중들과 참가자들의 권유로 즉석에서 댄스 실력 보이기도

이서형 | 기사입력 2018/07/11 [00:51]

김정숙 여사, 인도 K-POP 경연장 방문해 문화외교 펼쳐

환호하는 관중들과 참가자들의 권유로 즉석에서 댄스 실력 보이기도

이서형 | 입력 : 2018/07/11 [00:51]
<사진/청와대>

9
(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인도를 국빈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는 뉴델리 국립 시리포트 공연장에서 열린 '전 인도 K-POP 콘테스트' 현장을 찾아 문화외교를 펼쳤다.

주 인도 한국문화원이 주최하는 K-POP 콘테스트는 한류 인기를 바탕으로 2012년부터 개최된 인도 최대 K-POP 축제로 올해는 인도 전역에서 523개팀 1,215명이 참가했고, 10개 지역 예선을 거쳐 올라온 22개 팀이 이날 최종 경연을 펼쳤다.

이날 인도 문화체육부 장관의 영접을 받아 공연장에 도착한 김 여사는 인도 현지 K-POP 팬클럽과 인사를 나누고 화환과 스카프를 선물로 받았다.

김 여사의 등장에 관중들은 환호와 박수를 쏟아내며 환대했다.

김 여사는 K-POP 아카데미 수강생들의 발표와 K-POP 아이돌 스누퍼의 공연을 관람했는데, 행사 도중 관중석을 향해 손 하트를 만들고 노래에 맞춰 가볍게 몸을 흔들기도 했다.

행사 막바지 가수 빅뱅의 붉은 노을노래가 나오자 수상자들과 함께 춤을 추다가 수상자들의 권유로 혼자 춤을 추는 모습을 보이기도 해 큰 환호를 받기도 했다.

김 여사는 인도에서 한국의 K-POP이 많은 사랑을 받는 만큼 한국에서도 인도의 음식과 영화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강조하며 문화가 양 국민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