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재인 대통령, 노회찬 의원 사망에 '가슴아프고 비통하다':엔티엠뉴스
로고

문재인 대통령, 노회찬 의원 사망에 '가슴아프고 비통하다'

'마린온 헬기사고 순직자들의 영결식과 함께 또 하나의 비보'

이서형 | 기사입력 2018/07/23 [22:58]

문재인 대통령, 노회찬 의원 사망에 '가슴아프고 비통하다'

'마린온 헬기사고 순직자들의 영결식과 함께 또 하나의 비보'

이서형 | 입력 : 2018/07/23 [22:58]
<사진/청와대>

23
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은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사망 소식과 관련해 비통하다고 밝혔다.

이날 문 대통령은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 회의를 시작하기 전, 마린온 사고로 순직한 해병대원들을 위한 전체 묵념 시간을 가졌다.

문 대통령은 회의가 시작되자 오늘 마린온 헬기 사고 순직자들의 영결식이 있었다. 영결식에 우리가 함께 하지는 못했지만 참으로 비통한 심정이다. 다시 한 번 깊은 애도의 말씀을 드리고 또 유족들에게도 심심한 위로말씀을 드리고 싶다사고로 부상을 입은 분도 지금은 건강 상태가 썩 좋지 않다고 한다. 오늘 아주 중대한 수술이 있다고 들었는데 부디 수술이 잘 돼 하루 빨리 건강을 회복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또 하나의 안타까운 비보라고 말한 뒤 노회찬 의원의 사망 소식에 정말 가슴이 아프고 비통한 그런 심정이다면서 노 의원은 당을 함께 하지는 않았지만 같은 시대에 정치를 하면서 우리 한국 사회를 보다 더 진보적인 사회로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을 해왔다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노 의원은) 우리 한국의 진보 정치를 이끌면서 우리 정치에 폭을 넓히는 데에 큰 기여를 해왔다고 생각한다. 한편으로 아주 삭막한 우리 정치판에서 또 말의 품격을 높이는 그런 면에서도 많은 역할을 했다노 의원의 사망에 대해 깊이 애도한다. 유족들과 정의당에도 위로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