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 대통령, IOC토마스 바흐 위원장으로 부터 올림픽 훈장받아:엔티엠뉴스
로고

문 대통령, IOC토마스 바흐 위원장으로 부터 올림픽 훈장받아

문 대통령, '바흐 위원장의 배려로 평화올림픽 치러'

이서형 | 기사입력 2018/08/30 [21:45]

문 대통령, IOC토마스 바흐 위원장으로 부터 올림픽 훈장받아

문 대통령, '바흐 위원장의 배려로 평화올림픽 치러'

이서형 | 입력 : 2018/08/30 [21:45]
<사진/청와대>

30
, 문재인 대통령은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으로부터 올림픽 훈장 금장을 받았다.

이날 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진행된 훈장 수여식에서 훈장을 받고 바흐 위원장과의 환담을 통해 바흐 위원장을 처음 만나 평창올림픽을 논의할 때부터 북한을 참가시켜 평화올림픽으로 만들자는데 완벽한 일치를 봤다며 그를 죽마고우라고 칭했다.

문 대통령은 바흐 위원장은 남북 단일기 공동입장과 단일팀 구성 승인은 물론, 북한 선수들이 올림픽에 참가할 수 있게 쿼터를 배정해 주는 등 배려해줬다면서 그 덕에 평창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만들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
성공은 지금 펼쳐지고 있는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으로 이어져 스포츠가 남북관계 개선에 큰 도움이 되도록 해주셨다고 밝혔다.

이에 바흐 위원장은 평창올림픽을 준비하고 치러내는 데 많은 협조를 해주신 데 감사를 드리고자 왔다고 화답했다.

바흐 위원장은 처음에 북한의 참가를 끌어낼 수 있을지 논의했던
기억이 생생하다면서 대통령께서는 이 훈장을 받으시기에 충분한 자격이 있다축하했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