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애니팬, 헐리우드 블록체인 시스템 수주

할리우드 제작.기획중인 영화에 직접 투자, 수익 투명.공정하게 배당받는 전산 시스템
뉴스일자: 2018년09월09일 20시20분


지난 6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애니팬은 헐리우드 블루체인시스템(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영화투자 시스템) 수주 기자회견을 열었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영화투자 시스템은 블록체인 첨단 기술을 이용하여 전문 영화 투자 회사는 물론 일반인까지도 미국 할리우드에서 제작 또는 기획중인 영화에 직접 투자하고 그 수익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배당받을 수 있는 획기적인 전산 시스템이다.

ANIFAN
은 한 세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플랫폼들을 하나의 생태계로 결합하는 DApp 서비스용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커머셜 블록체인 플랫폼 회사인데, 이번 시스템을 체결한 7SIX9 studio는 제리 그린버그(Jerry Greenberg)가 회장으로 재임하는 '7SIX9 Entertainment'의 자회사이다.


()애니팬은 소비자와 가맹점이 주축이 되는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의 트랜잭션 플랫폼으로 ‘Genesis ANIFAN’ 자체 발행한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 가상화폐를 활용해 최소한의 수수료로 소비자가 가맹점의 상품,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 등 IoT 플랫폼 연동결제가 가능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통합화 된 차세대 결제 시스템의 새로운 시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애니팬 측은 이런 기술력이 이번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영화투자 시스템구축 사업을 수주하는데 밑바탕이 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애니팬의 이경찬 대표이사는 기자회견에서 애니팬은 태국 KTF GROUP 및 동남아 국가 회사들과도 블록체인 공동 사업 추진하고 있다이번 계약을 통해 애니팬의 기술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어 해외 블록체인 시장에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전환점이 되었다.”고 의미를 평가했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이 뉴스클리핑은 http://www.ntm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