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희상 의장, 제9차 의회조사기구 국제세미나 참석:엔티엠뉴스
로고

문희상 의장, 제9차 의회조사기구 국제세미나 참석

문 의장, “‘대한민국 미래 준비하는 국회’, 미래사회 변화 예측하고 현명하게 대처해야”

신대식 | 기사입력 2018/11/08 [21:43]

문희상 의장, 제9차 의회조사기구 국제세미나 참석

문 의장, “‘대한민국 미래 준비하는 국회’, 미래사회 변화 예측하고 현명하게 대처해야”

신대식 | 입력 : 2018/11/08 [21:43]
<사진/국회의장실>

8
일 오전, 문희상 국회의장은 국회입법조사처가 주최하는 9차 의회조사기구 국제세미나에 참석해 환영의 말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 문 의장은 “2010년도에 처음 국제세미나가 개최된 이래 참석 대표단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세계화 시대에 각국 의회 간 교류와 협력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날 국가 간의 경계와 장벽은 점차 허물어지고 있다. 모든 영역에서 교류와 이해, 그리고 협력과 공조는 필수 불가결한 일이 되었다면서 특히 환경이나 기후, 에너지, 식량 문제 등은 온 인류가 협력하여 해결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의장은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과학기술발전에 따른 사회와 국민생활 패러다임변화에 대한 입법부의 대응방안이다. 과학기술의 발전은 인류에게 많은 기회와 혜택을 주고, 민주주의 확대에도 도움을 주었으나, 그에 못지않게 해결해야 할 새로운 문제들이 나타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저는 취임일성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하는 국회를 나아갈 방향으로 제시한바 있다면서 과학기술의 발전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는 국민생활의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입법부는 국민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미래사회의 변화를 예측하고 현명하게 대처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오늘 세미나에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제9차 의회조사기구 국제세미나는 과학기술발전에 따른 사회와 국민생활 패러다임변화에 대한 입법부의 대응방안을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21개국 의회조사기구 대표들이 참석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