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수민 의원, 특수외국어 홍보 강화.교육포털 신설 법안 발의:엔티엠뉴스
로고

김수민 의원, 특수외국어 홍보 강화.교육포털 신설 법안 발의

신대식 | 기사입력 2018/12/05 [23:13]

김수민 의원, 특수외국어 홍보 강화.교육포털 신설 법안 발의

신대식 | 입력 : 2018/12/05 [23:13]


특수외국어 교육이 국민의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교육 포털 사이트를 신설하는 법안이 발의 되었다.


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은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특수외국어 교육 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하였다고 밝혔다.

최근 난민 신청자 및 외국인 형사사건이 증가함에 따라 특수외국어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나 특수외국어 교육에 대한 홍보 및 정보의 부족으로 특수외국어 전문 인력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특수외국어 교육 정보를 국민들에게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특수외국어 교육 포털의 운영에 관한 규정을 마련하는 한편, 기본계획에 특수외국어 교육에 대한 홍보 및 정보제공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내용을 담는 것이 법안의 골자다.

김 의원은 “EU에서는 유럽 언어의 해를 정하여 특수외국어에 대한 홍보와 소수 언어의 교육을 중요시하고 있다난민 등 특수 외국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재판을 받는 경우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상황에서 제대로 된 의사소통의 부재로 국가적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없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 개정안은 김 의원이 개발한 청년 입법 프로젝트 내일티켓 영프론티어를 통해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진 법안이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