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 대통령, 여야 원내대표단 초청해 권력기관 개혁 당부:엔티엠뉴스
로고

문 대통령, 여야 원내대표단 초청해 권력기관 개혁 당부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법안 통과 당부하기도

이서형 | 기사입력 2019/01/12 [02:56]

문 대통령, 여야 원내대표단 초청해 권력기관 개혁 당부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법안 통과 당부하기도

이서형 | 입력 : 2019/01/12 [02:56]
<사진/청와대>

11, 문재인 대통령은 여당 지도부를 향해 권력기관 개혁 등을 위해 힘 써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권미혁 원내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를 비롯한 원내대표단을 청와대에 초청해 가진 오찬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권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여당을 향해 "권력기관 개혁과 제도 완성에 힘을 쏟아 달라"고 당부했다고 밝히면서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법안을 콕 집어 언급했다고 밝혔다.

권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공수처 법안이 검찰 개혁 법안의 성격도 있지만, 대통령 주변 특수 관계자나 가족 등의 권력형 비리를 감시하고 권력을 투명하게 하는 사정기구인 측면이 있다""그런 부분도 잘 살펴서 힘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더불어 여야정 상설협의체를 정착시키고, 2차 회의를 조속히 개최하자는 제안을 하기도 했다. 여야정 상설협의체 회의는 지난해 11월 처음 열렸는데 문 대통령과 민주당.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정의당 등 여야 5당이 한 자리에 모여 국정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문 대통령은 "여야정 상설협의체의 출범이 의미가 있다. 정착이 되고 활성화되면 협치의 제도화가 될 것 같다""올해 여야정 상설협의체를 정착시키고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홍 원내대표를 향해 "1(회의)에 이어서 2(회의)도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열어 달라"고 요청했다고 권 대변인이 전했다.

이날 오찬 자리에는 문 대통령을 비롯해 청와대에서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김수현 정책실장, 윤도한 국민소통수석, 김의겸 대변인 등이 함께했다.

당에서는 홍 원내대표, 서영교 원내수석부대표, 김종민.권칠승.금태섭.윤준호.김병욱.어기구.신동근.박경미 부대표와 이철희 기획부대표, 권미혁 원내대변인 등이 참석했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