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해찬 대표, '한국당, 5.18조사위 진상규명 방해 하지 말아야':엔티엠뉴스
로고

이해찬 대표, '한국당, 5.18조사위 진상규명 방해 하지 말아야'

'한국당 진상조사위원 추천, 광주시민이 반발할 사람 추천한 게 안타까워'

윤원태 | 기사입력 2019/01/17 [03:17]

이해찬 대표, '한국당, 5.18조사위 진상규명 방해 하지 말아야'

'한국당 진상조사위원 추천, 광주시민이 반발할 사람 추천한 게 안타까워'

윤원태 | 입력 : 2019/01/17 [03:17]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6, “자유한국당은 광주민주화운동 진상규명조사위원회 위원이 활동할 때 진상규명을 방해 안하도록 기본방침을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이 대표는 국회 본관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이 아직도 (광주민주화운동에 대한) 문제인식을 제대로 못하는 것이 안타깝고 아쉽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자유한국당이 어렵사리 위원을 추천했는데 광주시민이 받아들이는 사람이 아니라 반발할 사람을 추천한 게 안타깝다고 지적했다.

이어 광주민주항쟁은 우리 현대사에서 진상규명 안하고 넘어갈 수 없는 중대 사안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이형석 최고위원도 자유한국당의 위원 추천권을 박탈해야 한다는 게 지역민 반응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최고위원은 지만원 씨에 이어 당시 3공수여단 소속 계엄군 지휘관까지 검토한 자유한국당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다면서도 이 정도 역사인식 밖에 갖추지 못한 당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정도 수준이었다면 5.18 특별법에서 위원결격 사유를 더욱 강화해야 했다는 자책감마저 든다진실규명을 무력화하려는 자유한국당의 의도를 국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원태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