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 대통령, '행복 도시락’ 일일 배달원으로 변신:엔티엠뉴스
로고

문 대통령, '행복 도시락’ 일일 배달원으로 변신

결식아동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우리 사회의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한 행보

이서형 | 기사입력 2019/02/02 [01:12]

문 대통령, '행복 도시락’ 일일 배달원으로 변신

결식아동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우리 사회의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한 행보

이서형 | 입력 : 2019/02/02 [01:12]
<사진/청와대>

1
, 문재인 대통령은 설을 맞아 최소한의 수행원과 함께 서울 관악구 일대에서 행복 도시락일일 배달원이 됐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의 배달원 변신은 결식아동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우리 사회의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고 밝혔다.

이날 문 대통령은 나눔공동체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의 관악센터를 찾아 도시락 포장부터 직접 했다.

포장을 끝낸 문 대통령은 관악구 일대 아파트와 단독주택을 돌며 준비한 도시락을 돌렸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도시락을 받는 대상자를 배려해 (수행원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이 배달한 도시락 메뉴는 쌀밥, 연어까스, 햄감자조림, 멸치볶음, 무생채, 배추김치, 후식이었다. 더불어 청와대 조리장이 직접 조리한 매콤 닭강정이 특별메뉴로 추가됐다.

문 대통령은 배달 도시락과 함께 격려카드도 잊지 않았다. 도시락을 받는 청소년들에게 대통령의 따뜻한 사랑과 관심이 전달됐으면 하는 바람을 담은 것이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도시락 가방을 현관문에 걸어놓은 뒤 벨을 울리고는 돌아 나왔는데, 이는 도시락을 받는 청소년들의 신상이 드러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간혹 벨 소리를 듣고 바로 나온 청소년들과는 마주치기도 했다.

김 대변인은 한 아파트에서 마주친 청소년은 대통령에게 고맙습니다. 동생들과 잘 먹겠습니다고 인사했고, 청소년 대신 나온 한 아버지는 이번에 우리 아들이 연세대에 합격했다고 말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로 돌아와 행복도시락 활동에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으니, 직접 의견을 들어보고 개선책을 마련하라고 윤종원 경제수석 등 청와대 참모들에게 주문했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