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나경원 원내대표, 2차 북미대화 '新북풍' 의심에 그치기를...:엔티엠뉴스
로고

나경원 원내대표, 2차 북미대화 '新북풍' 의심에 그치기를...

'한국당 전당대회(2월 27일) 날짜와 겹친 것을 놓고 여러 가지 해석 있어'

신대식 | 기사입력 2019/02/07 [22:33]

나경원 원내대표, 2차 북미대화 '新북풍' 의심에 그치기를...

'한국당 전당대회(2월 27일) 날짜와 겹친 것을 놓고 여러 가지 해석 있어'

신대식 | 입력 : 2019/02/07 [22:33]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7, "지난 지방선거 때 신()북풍으로 재미를 본 정부·여당이 혹여라도 내년 총선에서도 신북풍을 계획한다면 하지 말라고 말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지방선거 직전에 이뤄진 북미정상회담은 쓰나미처럼 지방선거를 덮었고, 그렇게 해서 한국당은 지방선거 참패를 면하기 어려웠다"며 이같이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제2차 북미정상회담 날짜가 2728일로 정해진 것에 대해서도 "한국당 전당대회(227) 날짜와 겹친 것을 놓고 여러 가지 해석이 있다. 이것이 의심이기를 바란다""국민들도 세 번 정도 되면 진의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2차 북미정상회담의 의제와 예상되는 ''의 성격과 관련해 "종전선언이 있고 나면 당연히 다음 수순은 주한미군 철수와 한미군사훈련 중단·폐기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는 안보 공백과 직결되는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비핵화에 대한 큰 그림 속에서 종전선언이 이뤄져야 한다""한국당은 다음 주 미국을 방문에 조야에 대한민국의 입장을 표명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협상과 관련해 가장 걱정이 되는 부분은 비핵화나 대북제재 완화가 살라미로 이어지면서 비핵화에 대한 종착역이 보이지 않는 것"이라고 지적한 뒤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 입장을 명확하게 전달해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하지만 나 원내대표의 이같은 주장에 대해 과연 미국이 한국 야당의 전당대회를 겨냥해 날짜를 지정했겠냐는 부정적인 기류가 흐른다.

이미 한국당의 전당대회 날짜가 정해지기 전부터 미 트럼프 대통령은 2월 말경 2차 회담이 열릴 것이라고 천언했었기 때문이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