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동영 대표, 황교안 대표에 '5.18망언 사태 슬기롭게 처리' 주문:엔티엠뉴스
로고

정동영 대표, 황교안 대표에 '5.18망언 사태 슬기롭게 처리' 주문

황 대표, '과거에 붙들리지 말고 미래를 보면서 오늘을 끌면 좋겠다' 원론적 답변만

이규광 | 기사입력 2019/03/05 [00:00]

정동영 대표, 황교안 대표에 '5.18망언 사태 슬기롭게 처리' 주문

황 대표, '과거에 붙들리지 말고 미래를 보면서 오늘을 끌면 좋겠다' 원론적 답변만

이규광 | 입력 : 2019/03/05 [00:00]

4
,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는 취임인사차 찾아온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맞아 ‘5.18망언과 관련된 3의원에 대한 처리를 당부했다.

이날 정 대표는 국회에서 황 대표의 예방을 받고 "전당대회 과정에서 5.18 망언 사태가 불거져서 고심했으리라 생각된다"라며 인사를 건냈다.

이어 "5.18 민주화운동이 한국당과 대척점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라며 "황 대표가 타당성 있게 슬기롭게 해 달라"라고 요청했다.

이에 황 대표는 "제 생각은 힘들고 어렵겠지만 새로운 정치를 해보자, 자꾸 우리가 과거에 붙들리거나 그런 행정들을 할 게 아니라 미래를 보면서 오늘을 끌면 좋겠다고 했다"라며 "당에서도 마찬가지"라고 원론적인 답을 했다.

함께 자리한 장병완 원내대표는 "당 대표께서 미래로 나아가는 방향을 언급했기 때문에 한국당에서 (당 윤리위원회에 회부된) 세 명 의원들에 대한 강한 조치를 해주길 당부 드린다"라고 재차 청하자 황 대표는 "잘 살펴보겠다"라고만 했다.

그러자 유성엽 최고위원이 전당대회 과정에서 논란이 됐던 황 대표의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부당 취지 발언'을 언급하며 명확한 입장을 주문했다.

황 대표는 "말 전체를 다 보면 분명히 말했다. 정리됐다고 생각하고 그에 대해서도 미래로 가자는 이야기를 했다"라고 말 그대로 두루뭉실한답을 내놓기만 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