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 대통령, 배우 류준열 등과 일반 개방될 'DMZ 평화의길’ 걸어:엔티엠뉴스
로고

문 대통령, 배우 류준열 등과 일반 개방될 'DMZ 평화의길’ 걸어

문 대통령, '22사단이 옛날에 노무현 대통령이 근무했던 곳' 감회에 젖기도

이서형 | 기사입력 2019/04/27 [01:12]

문 대통령, 배우 류준열 등과 일반 개방될 'DMZ 평화의길’ 걸어

문 대통령, '22사단이 옛날에 노무현 대통령이 근무했던 곳' 감회에 젖기도

이서형 | 입력 : 2019/04/27 [01:12]
<사진/청와대>

26, 문재인 대통령은 ‘DMZ 평화의길을 직접 걸으며 한반도 평화를 다짐했다.

이날 오후, 문 대통령은 강원 고성의 ‘DMZ 평화의길을 찾았는데, 지난 65년간 민간인 출입이 통제돼 왔던 이곳은 지난해 남북정상회담의 결실로 내일부터 민간에 개방된다.

문 대통령의 평화의길 산책에는 배우 류준열, 국립공원 홍보대사 오은선, 강원지역 초등학생 등이 함께 했다.

문 대통령은 22사단 금강통문 앞에 도착해 평화의길로 들어서면서 통일전망대까지는 와봤는데 여기는 처음이라며 소회를 밝혔다.

‘DMZ 평화의길전선의 최북단이라고 적힌 금강통문을 넘어 진입로를 따라 이어지고 북측으로는 해금강과 북측의 통일전망대가 보인다.

문 대통령은 길을 따라 걷다 소원카드를 적는 곳에 멈춰서 평화가 경제다라는 문구를 작은 소원카드를 소원나무에 걸었다.

65년간 통제돼 왔던 비무장지대에서 북측을 바라보며 걷던 문 대통령은 노무현 대통령을 떠올리기면서 여기 22사단이 옛날에 노무현 대통령이 근무했던 곳이라고 감회에 젖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길을 따라 10분 정도 산책을 한 뒤 동행한 배우 류준열과 함께 평화로 가는 길, 이제 시작입니다라고 쓰인 솟대를 설치했다.

이어 금강산전망대로 이동해 금강산을 바라보던 문 대통령은 오늘 비 맞은 것은 조금도 아쉽지 않은데 제대로 못 본게 아쉽다며 동행한 초등학생들에게 다음을 기약하기도 했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