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 대통령, '경제는 타이밍, 추경 처리 늦어지면 민생 경제에 부담':엔티엠뉴스
로고

문 대통령, '경제는 타이밍, 추경 처리 늦어지면 민생 경제에 부담'

'정치권의 대립과 갈등이 격화해 매우 안타까워'

이서형 | 기사입력 2019/04/29 [21:44]

문 대통령, '경제는 타이밍, 추경 처리 늦어지면 민생 경제에 부담'

'정치권의 대립과 갈등이 격화해 매우 안타까워'

이서형 | 입력 : 2019/04/29 [21:44]
<사진/청와대>

29, 문재인 대통령은 민생문제 해결을 국정 운영의 최우선으로 삼겠다는 의지를 밝히면서 정부가 제출한 추경안에 대해 국회의 협조를 요구했다.

이날 오후, 청와대 고민정 대변인은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 비서관.보좌관 회의에서 불법폐기물 처리 강화 및 제도 개선 방안에 대한 보고를 받고 "당초 처리 계획을 대폭 앞당겨 올해 중으로 불법폐기물을 전량 처리해 국민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정부가 제출한 추가경정예산에 반영돼 있는 관련 예산을 활용해 반드시 올해 안에 불법폐기물 처리를 마무리하라"면서 "사법기관에서는 쓰레기 투기를 통해 이득을 취한 범법자는 끝까지 추적·규명해 엄중하게 처벌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경제는 타이밍이다. 추경 처리가 늦어질수록 국민의 삶과 민생 경제에 부담이 늘어난다""국회가 조속히 정상적으로 가동돼 정부가 제출한 추경이 신속히 심사되고 처리되길 희망한다"고 주문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모두 발언을 통해 "엄중한 경제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정부와 국회가 힘을 모아야 한다는 국민의 바람이 어느 때보다 높은데 정치권의 대립과 갈등이 격화해 매우 안타깝다"고 언급했다.

고 대변인은 "특히나 민생 분야에 있어서 국회에서 처리되지 않음으로 인해서 국민들에게 피해가 가거나 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안타까움을 표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청와대는 정부가 관계부처 합동으로 불법폐기물 관리 강화 대책을 발표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왔지만 2022년까지 전량 처리한다는 목표 달성이 힘들다는 판단에 따라 문 대통령이 특별 지시를 내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청와대는 이번 추경에 반영된 314억원을 투입하면 어느 정도 해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고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국회 대치 상황에 대한 다른 언급은 없었는가'라는 질문에 "그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었다"고 잘라 말했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