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사회적참사특조위, '세월호 참사' 수사방해 의혹 황교안 대표 조사키로:엔티엠뉴스
로고

사회적참사특조위, '세월호 참사' 수사방해 의혹 황교안 대표 조사키로

한국당, '‘패스트트랙’ 지정에 이어 반대 투쟁 나선 제1 야당 대표 탄압이라며 반발

이규광 | 기사입력 2019/05/02 [04:20]

사회적참사특조위, '세월호 참사' 수사방해 의혹 황교안 대표 조사키로

한국당, '‘패스트트랙’ 지정에 이어 반대 투쟁 나선 제1 야당 대표 탄압이라며 반발

이규광 | 입력 : 2019/05/02 [04:20]

1
, 사회적참사특별조사위원회는 세월호 참사수사 방해 의혹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조사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대해 한국당은 선거법 개정안 등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이어 반대 투쟁에 나선 제1 야당 대표를 탄압하는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가습기살균제사건과 4.16 세월호참사특별조사위원회(특조위)는 서울 중구 포스트 타워에서 전원위원회를 지난 30일에 열어 ‘4.16세월호참사 진상규명국 신청사건 조사개시(신나-1)’ 안건을 의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 안건은 416일의약속국민연대(4.16연대)가 지난 1월 특조위에 조사를 신청한 것으로 세월호 참사당시 법무부 장관이던 황 대표가 세월호 수사 과정에서 방해와 외압을 행사했는지를 조사해 달라고 요청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특조위는 검토 결과, 각하할 사유가 없어 절차대로 의결했다면서 이 사건을 기존 사건과 병합할지 아니면 단독으로 조사할지는 앞으로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황 대표에 대한 조사 방식이나 일정 등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논의를 거쳐 결정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4.16연대는 이미 확인된 범법 사실의 조사를 신속히 마무리하고 검찰에 수사를 의뢰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날 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권 들어 어떻게든 자유한국당의 대표를 흔들어 보겠다는 시도가 지속되고 있다"면서 "무슨 문제든 기승전 황교안으로 만들어보려는 노력이 눈물겨울 지경"이라고 반발했다.

그러면서 "지난 수년 동안 세월호 수사방해라는 명목으로 황교안 대표를 공격하는 시도는 수차례 있었다. 그러나 그 때마다 결과는 혐의 없음이었다""정치에도 최소한의 금도가 있다. 문재인 정권은 즉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에 대한 탄압과 정치공세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