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주대환 혁신위원장 사퇴, 바른미래당 내홍 다시 불거지나?:엔티엠뉴스
로고

주대환 혁신위원장 사퇴, 바른미래당 내홍 다시 불거지나?

'젊은 혁신위원들을 조종해 당 깨려는 검은 세력에 크게 분노,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

김현민 | 기사입력 2019/07/12 [01:42]

주대환 혁신위원장 사퇴, 바른미래당 내홍 다시 불거지나?

'젊은 혁신위원들을 조종해 당 깨려는 검은 세력에 크게 분노,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

김현민 | 입력 : 2019/07/12 [01:42]

잠잠해지던 바른미래당 내분이 다시금 수면 위로 떠오르는 모습이다.


11, 당 혁신위원회 주대환 위원장이 전격 사퇴하면서 계파 갈등이 노출된 것이다.

이날 오후, 주 위원장은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일주일여의 활동 기간 제가 본 것은 계파 갈등의 재연이라면서 "혁신위 안에서 그대로 재연되는 모습에 매우 크게 실망했다"며 혁신위원장 사퇴 의사를 밝혔다.

회견에서 주 위원장은 손학규 대표의 퇴진을 주장하는 바른정당계를 정조준 했는데, "젊은 혁신위원들을 뒤에서 조종해 당을 깨려는 검은 세력에 크게 분노를 느끼고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저는 역부족을 느끼고 직에서 물러나고자 한다"고 말했다.

기자회견이 끝난 뒤 주 위원장은 기자들을 만나 "혁신위가 미래 비전과 당의 발전 전략 이런 것을 내놓지 않고 딱 하나의 단어 손학규 퇴진그 얘기만 계속 하는 분들이 혁신위원들의 절반을 차지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우리 젊은 리더들이 계파의 전위대 역할을 하는 것이 너무나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이기인 혁신위 대변인은 계파 싸움을 막기 위해 혁신위를 구성한 장본인이자 책임자가 혁신위원들의 치열한 토론과 의결 과정을 계파갈등으로 일방적으로 몰아세우고 전격 사퇴했다면서 당초 혁신위원장을 맡은 목적이 무엇이었는지 안타까움을 금할 길이 없다고 반발했다.

이 대변인은 주 위원장이 오히려 다른 속내를 갖고 있었던 게 아닌가라며 당헌.당규상 위원장이 사퇴해도 혁신위의 해산을 결정할 근거는 없다. 혁신위는 이런 진통 속에서도 끝까지 나아갈 것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전날 혁신위는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회의를 열고 첫 번째 혁신안으로 '지도부 공개검증'을 의결하면서 손 대표 등 지도부 거취를 판단하기 위해 공개 공청회와 여론조사를 추진하기로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