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 대통령, 유엔총회 참석과 한미정상회담 마치고 귀국:엔티엠뉴스
로고

문 대통령, 유엔총회 참석과 한미정상회담 마치고 귀국

뉴욕 떠나며 페이스북에 '나라다운 나라에 우리는 아직 도달하지 못했다' 남기기도

이서형 | 기사입력 2019/09/27 [20:20]

문 대통령, 유엔총회 참석과 한미정상회담 마치고 귀국

뉴욕 떠나며 페이스북에 '나라다운 나라에 우리는 아직 도달하지 못했다' 남기기도

이서형 | 입력 : 2019/09/27 [20:20]
<사진/청와대>

26일 오후, 문재인 대통령이 35일간의 미국 방문 일정을 마치고 서울 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문 대통령은 부인 김정숙 여사와 비행기 트랙에서 내려 영접 나온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과 잠시 이야기를 나눈 뒤 공항 청사 안으로 들어갔다.

문 대통령은 청사 안에서 이 대표와 특별수행단으로 동행한 권칠승.김영호.이철희.임종성.표창원 의원 등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순방 기간 동안 수고했다는 내용을 나눴고,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에 대한 보고도 있었다고 전했다. 조국 법무부장관과 조 장관 가족에 대한 검찰 수사 등에 관련한 언급은 따로 없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로 이동한 뒤, 비서진들로부터 방미기간 주요 국내 현안에 대한 보고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순방 중에도 매일 현지에서 보고를 받기 때문에, 비행기를 타고 떠있던 중에 발생한 상황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상황에 대해 우려를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문 대통령은 미국 뉴욕을 떠나며 평화도 경제 활력도 개혁도 변화의 몸살을 겪어내야 더 나아지는 방향으로 갈 수 있다고 믿는다. 나라다운 나라에 우리는 아직 도달하지 못했다고 페이스북에 글을 남겼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