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재명 지사, 야당의 선처 탄원서 공격에 '저도 그렇게 바보 아냐':엔티엠뉴스
로고

이재명 지사, 야당의 선처 탄원서 공격에 '저도 그렇게 바보 아냐'

최인환 | 기사입력 2019/10/18 [22:02]

이재명 지사, 야당의 선처 탄원서 공격에 '저도 그렇게 바보 아냐'

최인환 | 입력 : 2019/10/18 [22:02]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이재명 경기지사의 선처 탄원서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면서 경기도내 지자체와 공무원들이 압박 등을 받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18, 경기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감에서 자유한국당 김영우 의원이 경기도에서 많은 분들이 이 지사 구명운동을 벌이는데 문제는 많은 기초단체 중 특히 경기도 승인이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는 기초단체로서 구명운동을 하지 않을 수 없다는 점이다그런 압박을 많이 받는다는 이야기를 듣는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심지어 경기도 공무원들 조차도 이 지사 구명운동 탄원서에 서명 안하기가 힘들다. 왜냐하면 상급자 공무원이 서명을 해 달라 할 때는 안하기 힘든거 아닌가. 구명운동은 자발적으로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도정하고 이 지사 구명운동하고는 철저하게 분리가 돼야 한다. 이 지사 스스로가 공무원들에게는 자제 해 달라 절제 해 달라. 법과 관련원칙에 따르겠다고 하시는 게 옳은 처사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공무원 노조도 공개적으로 하고 있지 않냐면서 지사가 지시한 공무원이 나서서 구명운동 하면 직권남용 문제된다. 공무원 노조 이분들도 약자다. 이분들 탄원서 내용 보면 지사가 유죄를 받으면 지사가 추진하는 사업들이 취소될 수 있다고 한다. 이건 엄청난 협박내용 아니냐. 기초단체 사람들은 움직일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 지사는 공무원들이 서명하는 것 하고 있지 않다.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이 지사는 공무원조직을 통한 서명 등이 재판에 무슨 도움이 되겠나라고 반문하고 저도 그렇게 바보는 아니다. 그런 것을 독려하거나 하는 것은 오해다. 대전시의회, 속초 등에서 하고 있는데 저희가 지원해주는 것도 아닌데 오해라고 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