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유시민 이사장, 검찰의 조국 전 장관 '내사설' 근거자료 공개:엔티엠뉴스
로고

유시민 이사장, 검찰의 조국 전 장관 '내사설' 근거자료 공개

윤석열 검찰 총장이 '장관 되어도 날아갈 사안'이라 말했다 A씨로 부터 들어

강홍구 | 기사입력 2019/10/29 [23:36]

유시민 이사장, 검찰의 조국 전 장관 '내사설' 근거자료 공개

윤석열 검찰 총장이 '장관 되어도 날아갈 사안'이라 말했다 A씨로 부터 들어

강홍구 | 입력 : 2019/10/29 [23:36]

29
,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를 통해 윤석열 검찰총장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8월초 내사설에 대한 근거 자료를 공개했다.

이날 오후, 유 이사장은 유튜브 채널 '유시민의 알릴레오'에서 "윤 총장의 공개되지 않은 발언 중에서 대검의 해명 요구에 응답하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을 공개한다""사석에서 윤 총장이 조 전 장관에 대해 발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 이사장은 취재를 통해 확인했다는 내용을 밝히며 윤 총장이 A 씨를 만나는 자리에서 조국을 법무부 장관에 임명하면 안 된다. 내가 봤는데 몇 가지는 아주 심각하다. 법대로 하면 사법처리 감이다고 주장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윤 총장이 내가 사모펀드 쪽을 좀 아는데, 이거 완전 나쁜 놈이다. 대통령께 말씀 드려서 임명 안 되게 해야 한다면서 그냥 가면 장관 되어도 날아갈 사안이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유 이사장은 "대통령을 만나 이야기 하고 싶어서 익명의 취재원 A 씨에게 발언한 것"이라며 "이와 동일한 이야기를 그 쯤 계속해서 사석에서 했다는 내용을 다른 곳에서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A 씨는 청와대 직원이 아니고 외부 사람"이라면서 "청와대 외부인에게 조국에 대해 평가를 하고 이런 이유로 임명을 하면 안된다고 이야기 할 만큼 대통령에게 말을 전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유 이사장이 A 씨의 발언을 공개하면서 조국 전 장관에 대한 내사를 둘러싸고 윤 총장과 유 이사장의 진실 공방은 상당기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