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인영 원내대표, 총선 후보자에 '거주목적 외 주택 처분 서약' 제안:엔티엠뉴스
로고

이인영 원내대표, 총선 후보자에 '거주목적 외 주택 처분 서약' 제안

'정치인부터 집을 재산증식 수단으로 삼지 않겠다는 대국민약속과 실천이 필요'

이규광 | 기사입력 2019/12/20 [02:07]

이인영 원내대표, 총선 후보자에 '거주목적 외 주택 처분 서약' 제안

'정치인부터 집을 재산증식 수단으로 삼지 않겠다는 대국민약속과 실천이 필요'

이규광 | 입력 : 2019/12/20 [02:07]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21대 총선에서 민주당 소속으로 출마를 준비하는 후보자들에게 '거주목적 외 주택 처분 서약'을 제안했다.

19, 이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를 통해 "민주당 최고위원회에 총선에 출마하는 모든 민주당 후보자들이 집을 재산증식 수단으로 삼지 않겠다고 약속하고 거주목적 외의 주택을 처분할 것을 서약할 수 있도록 해줄 것도 요청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 민주당 소속 모든 선출직 후보들로 이런 서약이 확산되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청와대와 정부에서 시작된 '고위공직자 1가구 1주택 선언'"박수를 보낸다"면서 집권여당이 적극 동참할 것도 주문했다.

이어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고위공직자들에게 "거주하는 집을 제외한 주택은 모두 처분하자"고 요청한 것에 의미를 부여하면서 "부총리가 먼저 솔선수범하겠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도 집 한 채를 처분하겠다며 힘을 보탰다""100가지 제도보다 고위 공직자의 솔선수범이 100, 1000배 위력적"이라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국회도 예외일 수 없다. 국민의 대표인 정치인부터 집을 재산증식 수단으로 삼지 않겠다는 대국민약속과 실천이 필요하다"면서 "다가오는 총선이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다. 민주당이 먼저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