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바른미래당, 국화 한송이 그림과 '이념은 죽었다' 걸은 이유:엔티엠뉴스
로고

바른미래당, 국화 한송이 그림과 '이념은 죽었다' 걸은 이유

손학규 대표, '극단적 이념정치의 종식이 우리 정치의 시대적 과제됐다'

김현민 | 기사입력 2020/01/23 [01:06]

바른미래당, 국화 한송이 그림과 '이념은 죽었다' 걸은 이유

손학규 대표, '극단적 이념정치의 종식이 우리 정치의 시대적 과제됐다'

김현민 | 입력 : 2020/01/23 [01:06]

바른미래당이 당 대표실 배경막(백드롭)으로 하얀색 국화 한송이 그림과 '이념은 죽었다'는 문구를 내걸었다.

이는 '탈이념''실용' 정당을 실현하겠단 의지를 담은 것으로서 '실용적 중도 정당'을 만들겠다고 선언한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을 향해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보여진다.

22일 오전, 손학규 대표는 국회 당 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을 통해 배경막을 교체한 사실을 알리며 "(이념은 죽었다는) 말이 조금 세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그만큼 지금까지 좌와 우, 보수와 진보라는 이념에 매몰돼 민생과 경제를 등한시해온 정치권이 각성하고 반성해야 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 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손 대표는 "우리 국민은 이제 사회의 분열과 갈등만을 부추기는 해묵은 양극단의 이념정치에 등을 돌리고 있다"면서 "극단적 이념정치의 종식이 우리 정치의 시대적 과제가 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념이 죽어야 대한민국이 산다. 우리 정치에서 이념의 프레임을 걷어내야 문제를 해결하는 실용주의가 자리 잡을 공간이 열린다""제가 그동안 갖은 모욕을 견디며 바른미래당을 지킨 이유도 중도실용주의 개혁정당의 존재를 지켜내 극한 대립의 이념적 정치구조를 바꾸기 위함이었다"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이제 이념에 얽매인 거대 양당을 거부하고 새로운 중도 실용 개혁 정치세력 출현을 염원하는 국민적 여망이 바른미래당으로 모일 것"이라면서 "바른미래당은 미래 세력을 중심으로 다시 일어서서 국민의 안정을 찾는 실용주의 개혁정치를 앞장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은 '이념은 죽었다'는 문구에 대해 "파격적인 '탈이념, 입실용' 선언을 통해 정치를 바꾸고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내는 중도실용 정당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다""앞으로 이 디자인을 당사 외벽, 현수막 등 각종 홍보 방안을 통해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