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낙연 전 총리, 공동상임선대위원장으로 종로 출마:엔티엠뉴스
로고

이낙연 전 총리, 공동상임선대위원장으로 종로 출마

홍익표 수석대변인, '이해찬 대표 생각, 이 전 총리 종로 출마시키는 것'

이규광 | 기사입력 2020/01/23 [01:30]

이낙연 전 총리, 공동상임선대위원장으로 종로 출마

홍익표 수석대변인, '이해찬 대표 생각, 이 전 총리 종로 출마시키는 것'

이규광 | 입력 : 2020/01/23 [01:30]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사실상 4.15총선에 서울 종로 출마를 확정한 것으로 보인다.

22, 이 전 총리는 서울 종로 출마 제안 수락 여부와 관련해 "내일 말씀드리겠다"면서 "이해찬 대표가 큰 흐름을 잡아주셨는데 그래도 저로서는 국민께 드릴 말씀이 있으니 (내일)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해찬 대표에게는) 잘 알겠다고 감사하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이날 오후,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전.현직 국회의원 대상 21대 총선 입후보자 교육연수에서 이낙연 전 총리를 만나 4.15 총선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아줄 것과 서울 종로 지역 출마도 함께 제안했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나 "이해찬 대표와 이낙연 전 총리가 지금 잠시 간담회를 가졌다"면서 "이 자리에서 이 대표가 이 전 총리에게 공동 상임선대위원장과 종로 출마를 제안했다"고 전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종로 출마 권유 이유에 대해 "잘 아시겠지만 종로는 '정치1번지'로 대권 후보나 대통령이 되신 분들이 종로에 출마해 당선되거나 후보로서 도전했던 지역"이라면서 "현재 유력한 당의 대권 후보 중 한분이고, 종로라는 상징성을 감안했다"고 설명했다.

"좌고우면하기보다는 이낙연 전 총리를 종로 지역에 출마시키는 것이 좋겠다는 것이 이해찬 대표의 생각이었다"고 강조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우리 당은 가장 강한 후보를 종로에 내보내왔다""정세균 전 국회의장이 국무총리로 가면서 출마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 그에 걸맞은 거물급 인사가 가야하는 것이고, 통상 대선후보가 됐거나 대통령이 되는 과정에서 종로 출마를 많이 해왔기에 이를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재차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우리 당에서 이 전 총리만이 대선후보라는 것은 아니다"라며 "이건 총선이고, 대선 때는 여러 (후보)분들이 경쟁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민주당은 설 연휴 이후 선대위 구성을 서두르겠다는 방침이다. 선대위는 이해찬 대표와 이낙연 전 총리의 투톱 체제로 운영된다.

홍 수석대변인은 "공동선대위원장을 비롯해 주요 기구 등 가급적 빠른 시일내 선대위 출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