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심재철 원내대표, 코로나19 극복하자는 건지 정쟁하자는 건지:엔티엠뉴스
로고

심재철 원내대표, 코로나19 극복하자는 건지 정쟁하자는 건지

여당의 코로나19 대처 위한 추경 편성엔 '재정집행의 원칙에서 순서가 아냐'

김현민 | 기사입력 2020/02/21 [23:38]

심재철 원내대표, 코로나19 극복하자는 건지 정쟁하자는 건지

여당의 코로나19 대처 위한 추경 편성엔 '재정집행의 원칙에서 순서가 아냐'

김현민 | 입력 : 2020/02/21 [23:38]

21
,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것에 대해 위기경보를 최고단계인 심각으로 상향하고, 중국 방문자의 전면 입국금지를 조속히 시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심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코로나19 긴급회의를 열고 코로나19 확진자가 100명이 넘고 사망자도 처음 나왔다. 병원 내 감염도 일어나고 대구경북(TK)뿐만 아니라 제주, 전주 등 전국으로 퍼지고 있다면서 제가 지적했던 헌정.민생.안보재앙에 이어 보건재앙이 몰려오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국민의 공포심이 커지고 경제마저 얼어붙었다더 이상 중국 눈치 보지 말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에 놓고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2015년 메르스 사태 때 슈퍼 전파자는 정부 자신, 박근혜 대통령의 진심어린 사과가 필요하다고 했던 말씀을 그대로 돌려드린다면서 정부는 초기대응에 미숙했고 1차 방역에도 실패했다는 점을 인정하고 대책 새로이 짜야한다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중국인 유학생 입국과 관련해선 “5만여 명이 입국 예정인데 이들을 기숙사에 수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일반인은 놔두고 유학생만 관리한다는 것은 눈 가리고 아웅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전국에 500곳 넘는 선별진료소가 있지만 기본적인 검체 채취조차 불가능한 곳이 105곳에 달한다. 무늬만 선별진료소라며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장비 확충과 인력 보강 방안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심 원내대표는 여당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처를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 논의 요구에 대해서는 재정집행의 원칙에서 순서가 아니다며 부정적인 모습을 보여 코로나19 사태 종식을 위한 주장을 하는 것인지 정쟁을 하는 것인지 모를 입장을 보였다.

코로나19 긴급회의를 마친 심 원내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추경은 (기존에) 있는 예비비를 먼저 쓰고, 그것이 안되면 추경을 하는 것이 재정집행의 원칙이라면서 예비비가 얼마나 필요한지 솔직하게 국회에 이야기하고 동의를 구하는 것이 먼저라고 말했다.

예비비 얘긴 안하고 이 기회에 추경부터 때려잡자 하는 것은 정치적 의도가 있는지 모르겠다“(그것은) 재정집행의 원칙에서 순서가 아닐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